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라라 Apr 24. 2024

YOASOBI, 夜に駆ける。

듣고 쓰기 (2)

「さよなら」


저는 처음에 당신이 하는 말을 알아듣지 못했어요. 물론 잘 들리지 않았다거나 무슨 말인지 몰랐다는 소리는 아니에요. 그저 당신이 하는 말 그대로 믿었지요. 그래서 더욱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내가 당신에게 아무 의미가 없나? 내가 지금 여기 서 있는데, 당신 손목을 잡고 가지 말라고 하는데. 하지만 당신은 내 눈을 쳐다보지도 않고 텅 빈 것처럼 보이는 검디검은 밤하늘에 시선을 고정시킬 뿐이었어요. 그래선가? 여름 같은 봄날이지만 당신 손은 차디찼어요. 가슴속 냉정함이 온몸에 펴져 있어야 할 온기를 다 삼켜버린 느낌이었지요. 이제는 진짜로 그만 보내줘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든 순간이 바로 그때였어요. 내 눈에는 당신만 보이는데, 당신은 내가 보지 못하는 걸 보고 있어요. 당신이 "안녕"이라고 말할 때마다 이처럼 버림받는 느낌을 뒤집어쓰는 것도 이제는 지쳤어요. 마치 나도 "그래, 안녕"이라 말하고 손을 놓아주기 바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二人だけの空が広がる夜に。」


내가 바보였지요. 당신이 말한 "안녕"은 내가 알고 있는 그 말이 아니었어요. "내 손을 놓지 말아 줘. 언제까지나 꼭 움켜쥐고 말이야." 그걸 그렇게 짧게 말해버리다니, 당신은 참 신기한 사람이에요. 내가 당신 말을 알아들을 거라고 믿었다니, 당신은 참 대단한 사람이에요. 내가 당신 손을 놓아 버려 당신 혼자 밤하늘 속으로 사라지게 두었다면 어쩔뻔했어요? 내가 당신처럼 "안녕"이라는 한 마디만 하고 돌아섰다면 말이에요. 아마 당신은 오래전 내가 했던 말을 기억하고 있었나 봐요. 내가 그랬죠. "당신이 내 손을 먼저 놓지 않는다면 나는 결코 당신 손을 놓지 않아." 그리고 당신은 내가 거짓말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걸 알고 있었죠. 그래서 내가 그 약속을 꼭 지킬 거라고 생각했던 거였어요. 참 바보네요. 참 미련해요. 맞아요. 당신 혼자 어두움 속으로 가라앉게 두지는 않을 거예요. 이 손을 놓치지 않는다면, 마치 가라앉는 것처럼 녹아 흐르는 밤하늘은 끝없이 펼쳐질 거예요.


"그곳으로 같이 가자."


그때 당신이 웃는 얼굴을 처음 봤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읽고 쓰기(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