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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후크인사이트 Nov 23. 2016

페이스북 라이브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전략

아래 글은 뮤지컬 레미제라블 기획사인 KCMI에서 진행하는 박칼린씨 연출의 '미스터쇼'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진행 전략 및 결과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출처 : 후크바이럴 http://hookviral.com

[Mission]

두달여 남은 공연의 막바지 티켓 판매율을 끌어 올려라!


[Creative Idea]

박칼린 연출의 미스터쇼는 신규 관람객도 많지만 고정 팬층이 두텁게 형성되어있어 재관람객도 그에 못지 않게 많은 상황. 

각 종 sns 및 블로그 포스팅 내용들을 토대로 기존 관람객과 팬들이 공연 관람 이후에 생긴 궁금증을 모두 수집하여 이를 해소해줌으로써 재 관람시에도 또다른 감흥을 느끼게 해주고, 신규 혹은 잠재 관람객들에게도 강한 호기심을 유발시키자.


[Solution]

미스터쇼를 이미 관람한 관객들 그리고 출연배우들의 팬들이 자주 찾는 곳,

미스터쇼 티켓을 구매하기에 앞서 잠재 관람객들이 많이 찾는 곳

이 공연과 관람객이 만날 수 있는 접점의 공간에서 새로운 형태의 이벤트를 펼쳐보자.

팬들과 출연 배우들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이벤트 그리고 시청자들의 인게이지먼트를 높여줄 수 있는 신선한 콘텐츠는?

바로 ‘페이스북 라이브’

지금까지 거의 대부분의 페이스북 라이브는 모바일 혹은 단순한 스케치 컷으로 한정되어 있었지만

우리의 라이브는 바이럴 포인트를 가미하고 짜임새있는 구성으로 볼거리 풍부하고 exciting한 페이스북 라이브를 만들어보고자 했다.

Mevo라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전용 카메라 1대로 9개의 카메라 앵글을 만들어내고, 방송 현장에 유선 랜선을 활용하여 높은 화질과 끊김없는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여 시청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재미있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

라이브 방송용 콘텐츠는 HD급 화질로 저장하여 이후 sns 컨텐츠용으로 재활용하는 것도 고려하였다.

라이브 방송 예고편 송출 -> 페이스북 라이브 진행 -> 라이브 클립을 재편집하여 sns 콘텐츠로 활용


[Result]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이벤트로 진행한 미스터쇼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전날까지 판매점유율 7~8%로 인터파크 뮤지컬 티켓 판매 3위를 유지하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인 11일을 기점으로 판매점유율 15.9%로 1위 달성

페이스북에서 보기 : 1부 – https://goo.gl/OSi9IV 

2부 – https://goo.gl/HwNs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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