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두옥 May 15. 2019

미드 <슈츠> SE01 EP10 유용한 표현 모음

<슈츠> SE 01 EP10, The Shelf Life  주요표현 

열 명의 열정적인 성인들과 함께하는 <SUITS> 스터디. 


시즌 1의 열 편의 에피소드를 격주로 다루는데, 벌써 세 번의 모임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 스터디의 목적은 '미드 중독을 영어실력으로 승화'시키는 것. 스터디 멤버들은 두 주 동안 각자 미드에 나온 대사를 딕테이션(필사)하면서 표현을 공부하고, 수요일 저녁 강남에서 모여 대본을 읽고 공부한 걸 나눕니다. 혼자 공부할 때보다 훨씬 더 많은 배경과 이야기가 덧대져서 재미도 두배고 기억도 오래가죠. 일곱번째 모임까지 진행하니, 영어공부 모임이면서 동시에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는 네트워킹이 되기도 합니다. 


아래는 다음 모임에서 다룰 10번째 에피소드의 주요 표현들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잘 몰랐던 표현/단어 + 멤버들이 알면 유용할 표현들을 함께 담았습니다. 혹시 저희처럼 미드를 통해서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할 분이 있다면 참고가 될까해서 자료를 공유합니다.


SUITS  SE01 EP10 - The Shelf LIfe (유효기간)
주요표현 정리 다운로드 (pdf, 3장)


주요표현 정리한 PDF 자료


주변에서 스터디를 어떻게 하는지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런 표현 정리는 그 과정 중에 하나에요. 보통 저는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스터디를 진행하는데, 저희 스터디에서는 각자의 수준과 바쁨을 고려해서, 모임 이외의 개인적인 준비는 그야말로 개인들에게 전적으로 맡기고 있답니다. 


대본 딕테이션 혹은 필사 (약 10시간)

중요하거나 잘 안들리는 표현 정리 (약 5시간)

영상을 여러번 보면서 표현 익히기 (약 3시간)

함께 모여 리딩할 4-5장면 선정하기 (약 1시간)

함께 모여서 리딩하기 (약 3시간, 격주, 강남)

리딩한 부분 리뷰하기 (약 1시간)


참고로, 시즌 2는 아직 개설 여부가 결정되지 않았어요. 5개월에 10개의 에피소드를 다루기 때문에 빡세기도 하고, 격주 수요일을 스케줄링해야 하기 때문에 휴가도 쉽지 않거든요. 혹 시즌 2 스터디를 개설하게 되면 브런치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공유할 예정이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Making a Miracle Morning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