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두옥 Jun 06. 2020

패러데이 - Life Shutter

2주 동안 개성있는 14장의 사진으로 내 삶을 기록하기


사진에는 별 욕심이 없었다


예술적인 사진을 보는 건 좋아했지만, 저렇게 비싼 카메라를 사고 저렇게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것이라면 내 기준에서는 '가성비'가 너무 낮았다. 그래서 사진을 가성비로 판단하지 않는 지인들의 작품을 사고, 종종 그것을 옆에서 즐기는 것으로 나는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근데 이 분의 사진을 보면서 욕심이 생겼다


저렇게 멋진 사진을 찍는데 스마트폰과 하루 5분이면 충분하다니! 정말 사실이라면 나의 높은 '가성비' 기준을 넘고도 남았거든. 만약 나도 저런 사진을 찍을 수 있다면, 게다가 저 사진들의 주제가 내 삶이라면, 그야말로 하루 10분으로 인생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셈이 될 것 같았다. 

[Life Shutter] 리더 남궁성 님의 일상 사진들



그래서 개인적으로 부탁을 드렸다. 


하루에 하나씩만 마음을 움직이는 그 사진을 찍는 팁을 알려달라고. 나 혼자만 배우기는 송구하고 아까우니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을 모아보겠다고. 그렇게 패러데이 [Life Shutter] 는 시작됐다.  


큰 기대는 없다


2주 동안 온라인에서 그 분이 매일 올려주는 사진과 팁을 보고 따라 찍어보는 것,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는 것, 나처럼 사진이라곤 모르는 사람들은 어떻게 찍는지 보는 것이 내 기대의 전부다. 큰 시간 들이지 않고, 큰 결심 따위 하지 않고 나도 멋진 사진 한번 찍어보고 싶다.


참가신청


■ 이름 : Life Shutter
■ 목표 : 2주 동안, 개성있는 14장의 사진으로 내 삶을 기록하기 

■ 미션 : 매일 공개되는 리더의 사진과 팁을 보고, 따라 찍은 내 사진을 댓글로 올리기 

■ 신청 :  https://band.us/band/80073374

■ 기간 : 2020.06.10(수) 부터 2주간 

■ 정원 : 100명 선착순 

■ 참가비 : 1만원


작가의 이전글 패러데이, 하루를 생산적으로 사는 이들을 위한 커뮤니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