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두옥 Jun 06. 2020

패러데이, 하루를 생산적으로 사는 이들을 위한 커뮤니티


패러데이란?


■ 패러데이(Paraday)는 일정 기간동안 새로운 미션을 전달받고 자정이 되기 전까지 미션을 수행하며 하루하루 생존하는 100% 온라인 서바이벌 모임입니다.


■ 패러데이에는 Language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 한국어) / Art (사진, 캘리그래피) / Religion (성서)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그룹들이 있으며, 각각 기발하고 재미있는 목표를 가지고 매일 미션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 패러데이에서 진행중인 다양한 미션들을 살펴보려면 패러데이 홈(밴드)에 놀러오세요! 




용어소개


■ Dayer : 미션에 참여하는 멤버, 미션을 수행하며 하루하루를 알차게 살아간다는 의미.

■ Keeper : 목표를 리드하고 유지하는 리더/방장. 정해진 기간 동안 목표를 잘 수호한다는 의미.
 Ruler :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규칙을 수호해주는 챗봇.


■ Mooner : 한 목표를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완수한 멤버

■ Earther : 12개 이상의 목표를 완수한 멤버

■ Calender : 끝까지 완수한 목표의 수와 상관없이, 완수한 미션의 '날'이 365일 이상인 멤버



참여방법


■ 패러데이는 일일 서바이벌 방식으로, 하루라도 미션을 제출하지 못하면 다음날 즉시 그룹에서 방출되고 재입장도 불가능합니다. 미션제출은 정확히 당일 자정(00:00)을 기준으로 체크되며, 다음 날 아침 패러데이 봇이 자동으로 미션을 제출하지 못한 멤버를 밴드 밖으로 안내합니다. 덜덜덜~


매일 자정에 오픈되는 미션은 마음만 먹으면 5분 안에 수행할 수 있는 간단한 미션입니다. 23:55 분에 미션을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 최초 가입시 내는 참가비는 스터디 그룹 입장을 위한 입장료 개념으로, 이후 탈락여부와 상관없이 가입 이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본격적인 미션이 진행되기 전에는 연습 미션을 제공합니다. 정식 미션이 시작되기 전에 연습미션을 해보면서 서바이벌 방식을 익히세요.


■ 정식 시작 이후, 매일 밤 방출되는 멤버가 생기면 그 수만큼 추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참가비는 동일하고, 참가한 날은 Free Pass가 적용되어 가입일 다음 날 미션부터 서바이벌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 패러데이는 익명 참여를 장려합니다. 밴드는 '닉네임'으로 참여할 수 있고, 입금확인을 위한 핸드폰 번호 외에는 개인정보 입력이 필요 없습니다.



탈락 후 재입장


■ 한번 탈락된 경우 원칙적으로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단, 참가비를 다시 내더라도 재도전을 하실 만큼 의지가 있는 분이라면 물론 가능합니다. 


■ 패러데이에서 하루 이상 미션을 수행하신 멤버라면 누구나 [PARADAY - HOME] 밴드에 가입이 가능하며, 이 밴드는 미션 탈락과 상관없이 패러데이 관련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 주소로 가셔서 미션을 수행한 본 밴드의 이름 + 밴드 내의 닉네임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가입이 승인됩니다. 



해외 거주자 참가


■ 패러데이 참가자의 15% 정도는 해외 거주자인데요, 간혹 한국의 은행으로 송금하는 게 불가능하거나 시간이 너무 길어지는 경우 다른 방법이 있는지 물어보는 분들이 계세요. 근데 저희가 수익사업을 하는 게 아니고, 참가비는 커뮤니티 회비 수준의 소액이다보니 아직 결재 시스템이 없답니다. 흑, 그래서 아래와 같은 수준에서 도와드릴 수 있어요.


- 카카오머니 송금 (ID: dooook)

- 한국에 계신 지인에게 부탁




■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이 포스트에 댓글로 달아주세요~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께요!

작가의 이전글 회사도 알려주지 않는, 제대로 일하고 제대로 사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