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두옥 Apr 18. 2021

패러데이 [영어뉴스]의 공부 노하우



1. 단어 보다는 구문 단위로 공부해요


단어는 외국어 공부의 기본이지만, 단어만 외워서는 실제 상황에서 문장을 만들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단어 보단 의미를 이루는 단어 덩어리인 '구문'을 중심으로 공부를 해요. 


키퍼가 매일 #구문암기 섹션을 통해 중요한 구문을 뽑아서 정리해 드리니까, 가능하면 이 구문을 하나의 단어처럼 한번에 익혀 두세요. 신기하게도 나중에 구문 전체가 생각나면서 유창한 말하기와 작문이  가능하답니다!


◼︎ 단어 단위 : stay (머물다), trouble (문제)
◼︎ 구문 단위 : to stay out of trouble (문제에 휘말리지 않다)



2. 강세를 통한 자연스러운 억양을 지향해요


영어의 억양은 핵심 단어의 강세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면서 만들어져요. 그래서 인위적으로 억양을 만들기 보다는, 단어를 외울 때 강세를 확실하게 익히는 것이 보다 유창하고 자연스러운 말하기에 도움이 되죠. 그래서 영어뉴스에서는 각 단어의 강세  - 문장에서 중요한 단어들의 강세에 집중합니다.


중요한 단어나 구문은 #발음연습 섹션에서 키퍼가 강세와 발음을 설명해 드리고, 간혹 발은연습 과정을 , 이 문장은 입이 익숙해질 때까지 익혀주세요.


◼︎ Narrow down options [내!!뤄우다운 업!!션즈] : 강세가 있는 부분을 올려서 읽으면 어색해져요. 아래로 강하게 '내려' 읽는다고 생각하면서 자연스럽게 연결하면 됩니다!



3. 요즘 이야기를 다뤄요.


영어뉴스에서 다루는 영어는 예술이나 취미 보다는 실용지식에 가까워요. 실제로 우리가 말할 수 있고,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언어를 다루죠. 그렇기 때문에 영어뉴스 미션은 최근의 트렌드와 관심사를 반영한 소재가 주로 올라와요. 


매일 특정 주제를 선택한 이유를 #키퍼메세지 섹션에서 간단히 설명하고, 그 배경도 공유해 드리니까 미션을 수행하기 전이나 수행한 후에는 키퍼 메세지를 들어주세요~!



4. 클럽하우스에서 매일 기사를 리뷰해요


요즘 클럽하우스 하시는 분들이 많죠?  

이번 [영어뉴스 06] 시즌에서는, 매일 밤 10시, 30분 동안 그날의 뉴스를 리뷰하는 시간을 가져요. 클럽하우스를 듣는 건 물론 의무는 아니예요! 그저 본 시즌을 운영할 때 키퍼가 다음 날 미션을 만들고 공부하는 시간이 이 때라서, 그 시간을 함께 데이어님들과 공유하고 싶을 뿐이죠.



참고로, 교육방송 같은 정식 프로그램은 아니고요, 함께 진행하는 이동익 님과 함께 편하게 미션 문장을 읽어보고 주요 구문들을 살펴보려 해요. 원하시는 분이 있으면 '3문장 스피치'도 즉석에서 해 보고요. 가끔 들르시면 30일을 놓치지 않고 공부하는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거예요!




매일, 조금씩, 함께 공부하는 패러데이.

영어실력이 달라지고 싶다면, 이제 다르게 공부해요!



[ 패러데이 영어뉴스 05 (S) - 참여 안내 ]

ㅤ 

■ 기간 : 2021.04.19(월) 부터 30일간

■ 목표 : 최신의 뉴스나 유용한 정보를 매일 리딩하고, 그 안의 단어와 구문을 익힙니다

■ 미션 : 매일 공개되는 약 20초 가량의 뉴스영상을 듣고, 시간이 될 때마다 연습한 후 자정 전에 '음성 메세지'로 리딩을 댓글로 답니다.


■ 참가비 : 2만원 

■ 탈락시 재도전 : 5천원

■ 장학금으로 참가시 : 신청시 [장학금을 수여자의 이름(닉네임) + 본인의 전화번호]를 남겨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학교에서는 안 가르치는 한국어와 영어의 결정적 차이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