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림픽을 연습하다가 현타가 올 수도 있다. 내가 하면서도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기도 했다. 이런다고 뭐가 달라질까 이런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정말 달라졌다.
내가 고안해 낸 방법은 구글폼과 네이버 시계를 이용해 내가 클릭하는 타이밍을 알아보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도 모든 공방에 당첨되지는 못 했다. 연습했을 때 확률에서도 100%가 나온 적은 드물었으니까. 그러나 밑져야 본전이다. 연습 안 하고 한 번도 못 갈 바에는 연습해 보고 한 번이라도 당첨되는 게 낫다.
1. 구글폼을 통해 나만의 설문지 양식을 만든다.
1) 구글폼을 통해 아주 기본적인 설문지를 만든다.
2) '보내기'를 눌러 링크를 복사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연습한다.
3) 완성된 설문지 예시
2. 네이버 시계와 설문지 링크를 동시에 띄워 둔다.
1) 정각이 되는 순간에 맞춰 '제출' 버튼을 클릭한다.
(이때 반드시 미리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두어야 한다)
2) 구글폼에서 내가 만든 설문지 양식에 들어가 응답 -> 'sheets에 연결'을 클릭한다.
3) sheets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한다.
3. 엑셀 파일에서 내가 '제출' 버튼을 클릭한 타이밍을 확인한다.
1) 타임스탬프 부분만 드래그 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셀 서식'에 들어간다.
2) 종류에 기존 내용을 지우고 'hh : mm : ss.000'을 입력한다.
3) 내가 '제출'을 클릭한 타이밍을 확인한다. 정시 이전으로 기록된다면(ex. 21:01:59.888) 클릭 타이밍이 너무 빨랐던 것이고, 정시 이후로 기록된다면(ex. 21:02:00.193) 당첨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기록을 최대한 정시와 가깝게 앞당기는 연습이 필요하다. (너무 빨라도 너무 늦어도 안 되기에 나만의 타이밍을 찾는 게 정말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