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하루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속도로 Mar 30. 2024

값비싼 기안의 청춘, 우리의 자화상

240330

기안의 전시 <기안도> 를 다녀왔다.


멍청한 우기명. 한창 웹툰을 보던 때도 완결이 한참 지난 최근까지도, 난 내가 우기명 같지는 않다고 생각했다. 청춘을 대변하는 거지 나를 투영하지는 못 한다고. 그런데 이제 보니, 닮았다. 어떤 면에서는 했으면 내가 더 했지 싶다. 왜 기명이한테 그랬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의 당신이 완성됐는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