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prilamb May 02. 2021

화창한 날의 '비가 내리는 날에는'

서울, 오늘 날씨는 맑음


어제는 비가 내렸다. 바깥은 계속 어두웠고, 가끔 창쪽을 보면 비가 오고 있던가 혹은 비가 내리는 것 같았다. 어쩌면 내리지 않을 때도 있었는지 모른다. 그래 봤자 어제의 창 밖은 하루 종일 비와 얽혀 있을 수밖에 없었다. 비가 오든, 비가 오지 않든 말이다. 그런 이유로 나는 윤하의 노래가 듣고 싶어 졌다. 비가 올 때는 ‘비가 내리는 날에는’, 잠깐 멈췄을 때는 ‘먹구름’을 듣고 싶었다. 빗소리가 들릴 정도라면 '우산'도 좋았다. 그런데, 하루 종일 침대에 누워 있던 나는 그렇게 하지 못했다. 게으른 건 병이니까. 협탁 위의 폰을 드는 것조차 귀찮았던 나는 그렇게 비 오는 날을 날려버리고 말았다. 


....


오늘은 아침부터 날씨가 참 좋았다. 아침부터 햇빛에 모든 것이 반짝반짝 빛나는 그런 날씨였다. 날씨 좋은 주말에 늘 그랬던 것처럼 랩탑을 가방에 넣어 메고는 천천히 서울숲으로 향했다. 한강 공원은 선글라스를 쓰지 않으면 눈을 제대로 뜨고 달릴 수 없을 정도다. 나는 잠시 한강변에 자전거를 세우고 윤하의 곡을 검색했다. ‘비가 내리는 날에는’을 찾아 플레이리스트 맨 위로 올리고는, 다시 햇살을 온몸으로 받으며 한강변을 달렸다. 

앞에서는 떼 자전거를 타는 무리들이 휘휘 지나가고, 주변에는 삼삼오오 앉아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 찼지만, 윤하의 ‘비가 내리는 날에는’은 그런 광경의 BGM으로도 꽤 괜찮았다. 그 노래는 자전거를 타는 내 주위를 마치 다른 타임라인의 세상처럼 만들어 버린다. 그녀의 곡 템포에 맞춰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도 천천히 움직이고, 주변에 앉아있는 사람들도 천천히 재잘거린다. 


어쩌죠 너무 보고 싶어요

잠에 들 수도 없죠

그대가 참 미워요


그대가 참 밉다는 이 클라이맥스 부분은 아무리 들어도 너무 보고 싶다는 말로 들린다. 


....


오늘은 ‘비가 내리는 날에는’이 참 잘 어울리는, 화창한 날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봄, 안녕 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