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현성 도연 May 02. 2023

진정 원하는 것을 구하라

무엇을 이루어달라는 소원보다

무엇을 원하는지 알려달라는 소원이 낫다.


우리는 무엇을 원하는지 알지도 못하면서

시급한 그 문제를 제발 해결해달고 소원을 빈다.


만일 내가 빈 소원이 이루어졌는데

내가 진정으로 원하지 않는 것이었다면


혹 내가 원하는 것과 반대되는 것이었다면

소원을 안 비니만 못한 결과를 만나게 된다.


소원을 빌기 전에 어떤 소원을 빌어야 할지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성취가 더디게 이루어진다고 초조하지 말라.

진정한 하나가 거짓된 수만보다 나을 것이므로



#봉은사 #해수관음상 #관세음보살

#기도 #소원 #도연스님 #마음챙김

매거진의 이전글 통제하기 보다는 지켜보는 게 낫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