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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폼 Apr 13. 2017

업무 중 집행한 예산을 기록한 문서

집행내역서 양식과 작성방법

집행내역서란?


집행내역서는 업무를 진행하는 동안 필요에 의해서 사용되었던 지출의 내역들을 기록한 문서입니다.



예를 들면, 특정한 행사를 진행하면서 사용하게 된 비용들, 업무상의 출장에서 사용한 경비와 같이 업무 도중에 발생한 지출들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여 이를 보고해 예산을 받거나 금액을 청구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집행내역서를 통해서 단순히 업무 동안 사용한 지출 내역을 알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업무 간 회사의 비용으로 쓸데없는 지출이 없지는 않았는지, 예산이 부족하거나 과하게 책정되지는 않았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무 전에 예상되는 집행비용과 실제 집행 내용을 비교하거나 집행률을 기록해서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도 측정하여 자금 운용이나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집행내역서 작성방법



집행일자

해당 내역을 지출한 날짜를 적어줍니다.


집행내역

해당 내역을 지출한 사유를 구체적으로 적어줍니다.


집행처

해당 내역을 지출한 장소명을 적어줍니다.


금액

지출뿐만 아니라 업무 중 입금 사항이 있다면 이를 명확하게 구분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일정한 예산을 가지고 있었던 상황이었다면 사용할 때마다 입금과 출금이 잦은 경우에는 입금인지 출금인지 상황을 구분하고 잔액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집행내역서의 각 내용에 대해서는 영수증을 반드시 첨부하여 증빙자료로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집행내역서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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