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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폼 Mar 13. 2019

[인사규정] 인사와 관련된 규칙을 모은 인사부 서식

인사규정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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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관리와 인사규정


인사는 기업활동에서 인적 자원에 대한 관리, 채용, 해임, 평가와 같은 업무가 일어나는 것을 뜻합니다. 인사팀(부서 혹은 과)는 이러한 업무를 맡아서 하게 되는데 기업에서 인적자원은 특히 오늘날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는 만큼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인사업무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인사규정'입니다. 즉, 기업성장을 위한 효율적인 인사관리를 위해 정비놓아야 할 문서가 바로 인사규정이라는 말인데요.


아직, 직원수가 많지않거나 체계가 잡히지 않은 신생기업에서는 이러한 인사규정이 정비되지 않은 곳이 많다는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물론,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곳에서도 주먹구구식의 인사규정으로 인한 인사관리가 이루어져 기업성장을 저해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인사규정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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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인사규정 서식은 각 사업장에 알맞은 조항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8개 항목과 부칙을 포함하여 총 60개조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채용과 보직 및 승진 체계 등 인사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총칙

2. 채용

3. 보직

4. 승진

5. 휴직 및 복직

6. 면직

7. 포상 및 징계

8. 인사위원회

9. 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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