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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폼 Jun 24. 2019

업무효율의 증가를 부르는 서식!
업무분장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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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언제나 최고의 서식만을 전해드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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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분장은 각 직원들이 각자 맡아야 할 업무의 범위를 확실하게 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업무분장표는 이렇게 구분된 업무를 명시한 표입니다. 업무분장을 하게 되는 경우 각자 맡은 역할에 책임을 쥐어주며 체계적인 업무분장을 통해서 조직의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것이 목적입니다.


업무분장이 되지 않는 경우, 체계적인 업무 분할이 되지 않아 업무의 효율이 저하되며 가장 큰 문제는 서로 간의 업무영역 침범이나 서로 앞으로 주어질 업무를 기피하는 현상이 발생하며 이 때문에 내부조직원들간에 불화가 생기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업무분장표를 작성하여 각자의 업무에 대한 책임을 높여주고 조직의 업무 효율을 늘려야 합니다. 물론, 일상업무가 아니라 프로젝트 내에서도 구분해야 할 업무는 확실히 구분하여 성과를 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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