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개전표 쉽게 작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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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회계에서 자산, 자본, 부채의 출납이나 변동이 생기면 이를 장부에 기록해야 하는데요.
거래가 발생했을 때, 그 내용을 우선적으로 기록하는 것을 분개라고 합니다. 기업회계의 기록은 매우 복잡한데요. 발생한 거래를 정해진 계정에 바로바로 기록하는 행위는 잘못 기록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분개를 하는 것입니다.
분개를 할때는 거래의 이중성에 따라 한쪽은 차변, 한쪽은 대변으로 두 부분으로 구분하여 작성해야 하는데요. 대변과 차변을 대조하여 이둘이 일치해야 올바른 기록이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개전표는 이렇게 차변과 대변으로 분개해 작성한 전표를 뜻합니다.
분개전표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