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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폼 May 13. 2020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및 사용처, 지급대상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로 인해 장기간 국민들의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많은 기업들과 특히 자영업자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심각하기 때문에 코로나라는 유례없는 질병재난에 대응해 국민들의 생활 안정과 위축된 경제 회복을 위해서 정부가 제공하는 지원금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지급 논의가 된 시점부터 지급대상을 어떻게 할 것이냐에 대해 말이 참 많았는데요소득 재산에 관계없이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라면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가구별로 지급됩니다긴급재난지원금의 소모는 8월 31일까지이며 소모하지 못한 지원금은 소멸됩니다!






지원금액 

 

· 주민등록세대 건강보험료상 가구를 기준으로 판단                            

이미 지자체로부터 일부 금액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지원금이 달라질 수 있음.






신청방법 

 

신청은 5월 11()부터 시작이며 신청은 세대주가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공적마스크와 동일하게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로 신청을 받습니다. 16일부터는 5부제가 아닌 전체 신청으로 변경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 또는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을 지참해 대리 신청 가능






지급방법

 

 1. 신용·체크카드 충전(5/11부터)

· 온라인 신청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카드사 홈페이지 신청

· 오프라인 신청 카드 연계 은행 창구 방문 신청

 

사용하고자 하는 카드에 지원금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그리고 카드사 포인트 적립이나 전월실적청구할인 등 카드의 모든 혜택을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 접속(온라인또는 오프라인 창구 방문(오프라인)

로그인(온라인또는 신분증 조회(오프라인)

대상자 여부 조회

카드 선택(신청서 등 요구하는 관련 정보 기입 필수)

선택한 카드에 지원금 충전(약 2일이상 소요)

*세대주 본인 명의의 카드 신청이 원칙입니다.

 

 


2.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5/18부터)

· 온라인 신청 지자체별 별도의 홈페이지

· 오프라인 신청 읍면동 주민센터지역금고 방문

 

지자체별 홈페이지 접속(온라인또는 주민센터 등 방문(오프라인)

로그인(온라인또는 신분증 조회(오프라인)

대상자 여부 조회

신청서 작성(상품권/선불카드 선택)

지급준비 완료 통보(문자알림)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지역금고 방분 후 수령(신분증 지참)

대리신청 시 위임장 지참 필수

 

 

 

 

 

거동불편 주민을 위한 방문신청 

 

5.18()부터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주민에게 직접 방문해 신청을 받게 됩니다독거중인 고령자 또는 장애인 등의 거동불편자 대상입니다.

 

전화상담(거동불편 주민 확인)

 

대상자 여부 조회

 

방문일정 사전안내 및 담당자 방문하여 신청서 접수

 

지급준비 완료 통보(문자)

 

재방문 일정 사전안내 및 재방문하여 지원금 지급(상품권/선불카드)

 

 

 

 

 

사용제한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가 목적이기 때문에 본인 거주 지역 이외의 타지역은 사용할 수 없으며 온라인 상거래에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이 우선이라 백화점대형마트대형가전매장도 사용할 수 없으며 유흥업소사행성레저귀금속면세점 등의 생활안정과 관련 없는 업종과 품목도 사용이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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