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rChoi Jun 14. 2024

어떻게 하면 협동을 잘 할까

아무리 생각해도 난 협동심이 없는 것 같다.

내가 직접 하지 않으면 성에 차지 않고, 만족이 되지도 않는다.

이런 속마음을 적나라하게 이야기하면 분란이 만들어질테니, 적당 수준에서 타협하고, 이 정도면 됐지라고 생각하고 만다.


싸우거나, 체념하거나, 둘 중 하나라는 얘기다.


모두가 이럴까?

내가 유별난 걸까?


잘은 모르겠지만 어쨌거나 오늘 얻은 결론은 이거다.

내가 책임져야 하는 일이라면, 체념하는 것보단 싸우는 게 낫다.

성공하면 성공한대로 좋고, 실패해도 후회가 남지 않기 때문이다.


오늘의 이 수모... 잊지 않으리. ㅠ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방어 기제가 작동할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