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운 Mar 24. 2024

맹인

희도씨, 저는 눈을 보는 것이 무섭습니다. 목소리가 되지 못한 마음과 생각들도 눈에선 글이 되어 보여지기 때문이죠. 저 또한 그런 눈을 무의식적으로 쓰곤 하기에, 언제나 마음의 문을 잘 열고 닫으려고 합니다.

저는 모든 것에 진심을 다한다면 결국 알아봐줄 거라고, 좀 더 괜찮아질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 언젠가라는 건 너무나도 막연합니다. 쉽게 정을 주지 않아야 할까요.

회사에서의 관계는 결국 회사사람일 뿐이라는 경계선이 눈에서 비춰질 때면, 바보같이 마음을 쓴 것 같아 제 자신이 안쓰러워집니다.

아꼈던 친구에게도 모진 말들을 들을 때면 눈빛은 살을 애는 눈보라 같았습니다. 제 진심이 제대로 닿지 않아서일까요. 마음이란, 사람이란, 결국 이기적인 수 밖에 없는 것인지 매우 궁금한 요즘입니다.

가끔은 제가 맹인이었다면 마음이 덜 복잡했을까 하는 상상을 합니다. 보고싶은 눈빛을 볼 수 없다는 것이 더 참혹할까요. 저는 난시를 가지고 있지만 길을 걸을 때 안경을 쓰지 않습니다. 사람들의 눈이 무서워서요.

맹인 같이 살아가고 있는 듯 합니다. 마음의 눈도 멀어져야 할까요. 그래야 제가 괜찮아질까요.

안경을 벗어던지고 눈을 감으며 걸어가봅니다. 휘청 거리는 걸음이 두렵지만 나아가 봅니다. 질끈 감은 눈이 떨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구구절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