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 TV 심플리 케이팝 제작기 2편 - 필리핀
SIMPLY K-POP CON-TOUR의 두 번째 국가는 필리핀!
코로나 19로 인해 문화 콘텐츠가 단절되어서일까? K-POP에 목말랐던 필리핀 팬들의 뜨거운 참여가 이어졌다. 이는 생중계 유튜브 조회 수 39만 이상, 동시 접속자 3만 5천 명 이상을 기록하여 그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라이브 공연에 참여하기 위해 2000여 명의 팬들이 메시지를 보내왔고, 생방에 참여하지 못해 대기해야만 했던 팬들도 400명이 넘었다!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는 케이팝 가수들만 소개하는 콘서트가 아닌
각 나라의 현지 스타를 초대해 그들과 함께 소통하고 음악을 나눈다.. 인도네시아 편에 이어 필리핀 가수들의 섭외를 하기 위해 수많은 자료조사를 토대로 인기 있는 가수들을 섭외하기 시작했다. 정말 섭외가 될까 이런 의구심 반 기대 반으로 메일과 소속사로 전화를 돌리며 우리 프로그램 홍보를 하고, 출연 요청을 하기 시작했다. 작가 사전에 불가능이란 없다~ 결국 필리핀 스타 가수 이니고 파스쿠알과 Ben&Ben이 섭외 요청을 수락했다!
# 필리핀 인기 가수 ‘이니고 파스쿠알’ K-POP 찐 사랑 고백~
필리핀 인기 프로그램 ‘ASAP’에서 BTS 지민의 “Serendipity”를 커버해 화제가 됐던 이니고 파스쿠알 (Iñigo Pascual)’ 그는 두 번째 투어 국가로 필리핀이 선정되어 너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평소에서 케이팝 가수들의 팬이었다던 그는 케이팝 가수들에게 큰 영감을 받는다고 전하며, K-POP 찐 팬을 증명하듯 직접 빅뱅의 “IF YOU”를 한국어로 불러 팬들을 감동시켰다.
그리고 지난 2019년에는 한국영상제작팀과 한국에서 뮤비를 찍으며 너무 나도 즐거운 경험을 했다며.. 특히. 한국인들이 일하는 방법과 과정들이 너무 놀랍고 감사했다고 전했다.
또한 꼭 한국에 다시 와서 공연도 하고, BTS, 빅뱅, 딘, 지드래곤, 제시 등 한국의 가수들과 콜라보 작업도 하고 싶다며 케이팝을 향한 큰 관심을 표현하였다. 그는 마지막으로 SIMPLY CON-TOUR에 참여하게 되어 좋은 경험이었다며 출연 소감을 남겼다.
# 한류가 좋아 한국에 온 필리핀 팬
이제는 필리핀을 대표하는 스타로!
# <여신강림> 출연 필리핀 출신 배우! ‘조이스 구에라~’가
‘Simply CON-TOUR’에 떴다?
(사진 -아리랑 TV, 조이스 구에라 인스타그램)
필리핀 편 오프닝을 좀 색다르게 하고 싶었어 회의 끝에 한국에 있는 필리핀 가수나 배우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알게 된 필리핀 배우 조이스 구에라! 그녀는 K-드라마가 좋아서 한국에 온 특별한 사연을 가진 주인공이었다. 조이스 구에라 (Noreen Joyce Guerra)는 취미로 시작한 드라마 단역 아르바이트지만, 지난 2021년 드라마 ‘여신강림’에 출연하며 고향인 필리핀에서도 깜짝 스타가 되었다고 한다. 한류 팬을 상징하는 그녀가 ‘SIMPLY K-POP CON-TOUR 필리핀 편’의 오프닝을 장식했다.
여신강림 이후에 필리핀을 간 적은 없지만 인스타 팔로워 수가 15배 늘어났고, 모르는 팬들이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낸다는데.. 그 메시지의 주 내용이 대부분 드라마를 보고 한국에 오고 싶어다는 내용이라는데..
그녀의 사연이 궁금해서 사전 인터뷰를 했다. 조이스는 2015년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MBA)에 다니기 위해 한국에 왔다. 졸업 직후 2017년 서울의 한 금융회사에 입사했다. 평일에는 주로 직장에서 마케터로 일하고 주말에는 드라마와 영화의 크고 작은 역할을 맡아 연기자 생활을 병행하고 있다. 2017년 영화 '염력(2019) 단역 출연을 시작으로 tvN '여신강림' 아스달 연대기' '지금 우리 학교는''그해 우리는' 등 60편이 넘는 드라마에 등장했다.
조이스가 한국에 관심을 갖게 된 한국 드라마 '드림하이'이다. 드림하이를 보고 한국어를 배우게 됐다고 한다. 조이스는 한국 생활 초반에는 적응하기 힘들어 포기할까 생각도 여러 차례 했지만 한국이 좋아 공부할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하며 배우의 꿈을 키워나갔다고 전했다.
방송이 끝나고 그녀는 자신의 개인 SNS에, 5년 전 한국에서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던 K-POP 프로그램이 ‘SIMPLY K-POP’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땐 자신이 그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될 거라곤 상상도 하지 못했다며, 그렇기에 SIMPLY K-POP CON-TOUR 출연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감격하는 모습을 보였다.
# 필리핀 문화예술위원회 ‘닉 릭사조’ 회장이 보내온 감사 인사!
한국과 필리핀의 문화 교류를 위해 힘써오고 있는 ‘필리핀 문화예술위원회’! 필리핀 편을 위해 한 달 전부터 섭외에 들어갔고, 필리핀도 당시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 닉 릭사조 회장님의 영상 인터뷰를 받을 수 있었다. 필리핀 문화 예술위원회 여러 명의 직원들이 함께해 필리핀 문화예술위원회 ‘닉 릭사조’ 회장이 직접 SIMPLY K-POP CON-TOUR 월드 투어 공연을 축하하는 감사 인사 메시지를 보내왔다.
‘닉 릭사조’는 필리핀 팬들을 위해 비대면 월드 투어 공연을 개최한 것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한국과 필리핀의 문화 교류도 한층 더 활발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엔하이픈 출연으로 인해 팬 메일 폭주~
케이팝 가수들의 인기를 실감한 코로나19 속 글로벌 팬 미팅
5월 3일 SIMPLY K-POP CON-TOUR 라이브 생중계에서 연결된 앤하이픈의 찐 팬들!
생중계 때 연결된 팬 두 명은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었다고 한다.
엔하이픈의 컴백 무대를 기다리며 해외 팬들은 그들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가 하면
엔하이픈은 필리핀 팬의 요청으로 이번 타이틀곡의 포인트 안무인 ‘최면춤’을 선보이기도 했다. 엔하이픈의 출연으로 실시간 조회수 최고치를 찍으며 다시 한번 필리핀 팬들의 케이팝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 공민지 팬, 생방 중 오열(?)한 사연은?
공민지를 너무 좋아해 공민지 노래를 커버해 부른 필리핀 팬!
2011년부터 공민지의 팬이었던 그녀는 2018년 a meet & greet 프로그램에서
그녀의 공연을 보러 가 함께 사진을 찍은 것은 물론, 포옹까지 한 한 사연을 가지고 있는 팬이었는데...
2018 MINZY MEET& GREET 필리핀
Zestian은 생방송 중 공민지의 커버곡을 선보이는가 하면 공민지와 함께 즉석으로 ‘LOVELY’를 부르며 감동스러운 장면을 연출하기도 하였는데.
공민지를 실제로 만날 수 없어 아쉽던 상황에 이렇게 직접 사랑을 전하고 함께 노래까지 할 수 있어 행복했다는 그녀는, 화상 연결이 끝난 후에도 감동의 눈물을 멈추지 못했다.
2NE1부터 민지를 사랑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그녀를 응원하고. 특별한 만남을 성사시켜준 심플리 콘투어 제작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날 공민지 또한 필리핀 팬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고, 꼭 필리핀에 가서 팬들을 직접 만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 필리핀 인기 밴드 Ben&Ben이 들려주는 K-POP!
필리핀의 9인조 유명 밴드 Ben&Ben!
Ben&Ben 은 Paolo Benjamin(파올로 벤자민), Miguel Benjamin(미겔 벤자민)
두 쌍둥이 형제가 팀을 이루어 2015년 첫 결성! 7명을 영입해 9인조 밴드가 되었다. 이 밴드는 2018년 필리핀 인기 영화들의 OST에 참여하며 인지도를 높였고, 2019년 'Kathang Isip', 'Ride Home', 'Maybe the Night' 등 다수의 싱글들이 자국 차트 1위를 휩쓸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면서, ‘아윗 어워드' 올해의 앨범상, 아윗 포크 레코드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2020년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필리핀 아티스트 1위에 랭크되었고, 필리핀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밴드로 자리 잡았다.
벤&벤은 더 보이즈 케빈이 특히 좋아하는 가수 중 한 팀이라며 이들의 출연을 누구보다 기다렸다. K-POP 커버로 유튜브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BEN&BEN에게 좋아하는 케이팝 가수를 물어본 질문에 아이유, 트와이스, 더 보이즈를 꼽았다. 즉석에서 더 보이즈의 “REVERSE”연주와 노래를 하자, 케빈과 제이콥은 화답이라고 하듯 춤을 추며 무대의 열기를 더했다.
케이팝 커버를 하면서 멤버들 스스로 너무 즐겁고, 팬들 반응 또한 좋아서 더욱 기쁘게 노래하고 있다고 전했다. Ben&Ben에게 노래를 직접 듣고 싶다고 MC들이 이야기하자 ‘LEAVES’라는 노래를 즉석에서 불러주었다. 라이브로 Ben&Ben의 감미로운 목소리에 MC 제이콥과 케빈은 너무 흥분되고 소름 돋는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팬과 가수의 만남처럼 서로 아티스트로서 매력과 장점을 소개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잊을 수 없다.
# 방송 후 이야기
SIMPLY K-POP CON-TOUR! 필리핀 ABS-CBN 뉴스에 소개되다!
필리핀 ABS-CBN TV Patrol에 Simply K-pop contour 소개
이니고 파스쿠알의 출연 후 SIMPLY K-POP CON-TOUR가 필리핀 최대의 민영 방송국이자 최대 미디어 기업인 ABS-CBN에 소개됐다. 필리핀의 인기가수 ‘이니고 파스쿠알 (Iñigo Pascual)’이 ‘Simply CON-TOUR’에 출연하면서 화제가 되었고 2021년 5월 4일 바로 필리핀 대표 뉴스 프로그램인 ABS-CBN TV Patrol에서 이니고 파스쿠알이 심플리 콘투어에 참여한 소감 인터뷰를 소개하며 심플리 콘투어 공연 장면을 함께 보도했다. 심플리 콘투어가 필리핀 최대 뉴스 프로그램에 소개가 되다니 너무 감동이었고, 힘들게 섭외한 결과물이 아닐까.. 다음 나라를 향하여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