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3편 -태국 ①
SIMPLY K-POP CON-TOUR의 세 번째 국가는 태국!
# SIMPLY K-POP CONCERT– WORLD TOUR 태국 편
스페셜 MC 갓세븐 ‘뱀뱀’이 태국 팬들을 사로잡다!!
아리랑 TV에서 야심차게 기획한 글로벌 언택트 콘서트, ‘Simply K-POP 콘투어’ 태국 편은 유튜브 동접 2만 명이 넘는 팬들이 몰려 코로나 시대에도 K-POP의 인기가 식지 않았음을 보여줬다.
특히 태국 출신 갓세븐 뱀뱀이 스페셜 MC로 나서 더욱 특별했던 ‘심플리 K-POP 콘투어’ 태국 편은 뱀뱀은 노련한 진행으로 출연한 K-POP 스타들은 물론 태국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우주소녀 더블랙, 원어스, 디아크, 메이저스, 이무진, 서성혁, 픽시 등 우리나라의 인기 가수들과 태국 출신 가수 나띠, 태국 인기 래퍼 MillI, 태국 인기 배우이자 가수 뮤 수파싯(mew suppasit), 태국의 인기 가수 와이(Waii), 태국 가수 나튜 등 태국 스타 가수들과의 인터뷰, 축하 메시지, k-pop 스타와 인터뷰 등을 통해 해외 팬들에게 코로나 시대, k-pop에 대한 갈증을 시원하게 풀어줬다.
<아리랑 TV 심플리 케이팝 -사진 제공>
# 태국 라이징 여자 가수 와이(Waii)!
블랙핑크보다 이효리. 태국 가수 홀리다!!
태국 라이징 여자 가수인 와이는 한국에서 무대에 오른 적이 있는가 하면 한국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이 대형 기획사에서 연습을 한 시간이었다며 한국과의 깊은 인연을 자랑했다.
그녀는 서울에서 2번 공연을 했는데. 2015년에 “Thai Festival Korea”, “Thailand Korea Friendship Festival”에서 공연을 했다고 전했다.
또한 태국의 인기가수 와이(waii)는 블랙핑크, 제시도 좋아하지만, 최고의 한국 가수로 이효리를 뽑아 눈길을 끌었다. 그녀는 코로나 19로 지친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즉석에서 Alicia Keys의 If I Ain’t Got You를 멋진 노래로 감동을 선사했는데.. 팬데믹 속에서 가수 활동하기 정말 많이 힘들었다는 그녀는 심플리 콘투어를 통해 케이팝 가수들은 물론 각국의 뮤지션들과 팬들을 만날 수 있어 너무 좋다는 출연 소감을 남겼다.
# 태국 출신 가수 나띠! 섹시한 춤과 노래로 태국 찐팬들의 마음 사로잡다!
태국 출신 케이팝 가수는 갓세븐 뱀뱀, 블랙핑크 리사, NCT 텐 그리고 나띠가 있다.
태국 출신 뱀뱀이 스페셜 MC로 ~그리고 가수 나띠가 흔쾌히 태국 편에 출연을 했다. 그만큼 태국 팬들의
호응이 뜨거웠는데... 나띠는 자신을 좋아해 주고 응원해주는 팬을 위해 무대에서 즉석으로
블랙핑크의 ‘Don’t know what to do‘ 춤을 선보이는가 하면, 팬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태국 곡 ♬ the toys의 หน้าหนาวที่แล้ว(지난겨울)을 불러줬다.
태국 출신으로 12살에 한국에 와서 오랜 연습생 시절을 거쳐 지난해 솔로로 가수의 꿈을 이룬 나띠!!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팬의 말처럼 누구보다 열심히 가수 데뷔를 위해 준비했고, 팬들에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태국에서 케이팝 가수를 꿈꾸는 소녀들에게 ‘누구든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도전하라’고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더 좋은 음악으로 팬들을 만나고 싶다고 화답했다.
# 심플리 콘투어 세계가 반했다!
트위터 글로벌 실시간 검색어 1위!
태국에서 배우, 모델, 가수 등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태국 슈퍼스타 뮤 수파싯 (mew suppasit)이 ‘SIMPLY K-POP CON-TOUR 태국 편 출연은 전 세계 팬들에게 굉장한 화제가 되었다.
2021년 첫 정규 앨범 ‘365’(Three Six Five)를 발표한 뮤 수파싯은 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톱10에 5곡이 랭크되는 신기록을 썼고, 배우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태국은 물론 여러 해외 국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다. 뮤 수파싯은 한국에서도 엄청난 팬덤을 자랑하는 글로벌 스타이다.
그의 생방 출연과 동시에 트위터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면서 뱀뱀 x 심플리 케이팝 x 뮤 수파싯 영상과 글들로 가득 찼다.
한국 팬들을 사로잡은 뮤 수파싯은 그 인기를 증명이라도 하듯 올해 생일 때 태국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한국 매거진에 전면 광고가 실리는가 하면 지하철역 전광판 등에 대형 광고나 나가기도 했다.
그는 많은 정성이 들어간 팬 이벤트 등으로 자신을 응원해주고 서포트해주는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언제가 한국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뱀뱀은 뮤 수파싯의 '얼굴 천재(Face Genius)라는 별명을 거론하며 '잘생김'을 위한 꿀팁을 묻는 질문에 ,뮤수파싯은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꼽았다.
이어 뱀뱀이 예전에 BTS 뷔의 'Sweet Night' 커버 버전을 공개했던 것을 얘기하면서 다른 케이팝 곡을 불러달라고 하자 뮤수파싯은 볼빨간 사춘기의 '초콜릿' 일부를 한국어로 달콤하게 부르면서 팬들의 마음을 녹였다.
<트위터 해시태그>
특히 뮤 수파싯의 인터뷰 후 "MEWxSimplyKPOP" 트위터 해시태그는 월드 와이드 트렌드. 태국 트렌드 등 여러 나라에서 1위를 기록했고, 한국에서도 14위로 높은 인기 트렌드를 나타내며 다시 한번 인기를 실감케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국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며 전 세계 팬들과 뮤지션들에게 모두 건강 잘 챙기고 음악으로 힐링하면서 행복해 지길 바란다고 인사를 건넸다.
<MILLI -인스타그램, 아리랑 TV 제공>
# 태국판 쇼미더머니 ‘더 래퍼’ 우승자 MILLI!!
알고 보니 BTS 열혈팬?
태국판 쇼미더머니인 ‘더 래퍼’의 우승자인 밀리의 출연은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케이팝 가수중 BTS의 광팬으로 BTS의 음악을 통해 영감을 얻는다는 밀리는 생방송에서 BTS의 ‘FAKE LOVE'를 귀엽게 불러 진정한 찐팬임을 보여주기도 했다. MILLI는 ‘Sudpang'이라는 타이틀곡으로 전 세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타이틀곡의 제목이 특이해 팬들로부터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밀리는 ‘대단하다’, ‘대박’의 뜻의 ‘Sudpang’을 사람들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더 자신 있게 감싸길 바라면서 썼다고 전했다. 그녀는 ‘Sudpang'을 직접 부르는가 하면 유쾌한 에너지로 팬들을 감동시켰다.
# 디아크의 귀여움에 태국 팬들 쓰러지다~
때론 귀여움으로, 때로는 멋짐으로 태국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디아크! 앨범 트랙 중 ‘SCUM'을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꼽은 디아크는 그 이유를 또래보다 일찍 시작한 사회생활의 힘든 점을 가사로 풀어냈기 때문이라고 밝혔는데...즉석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불러주는가 하면, 자신만의 매력을 묻는 팬의 질문에 디아크는 ‘귀여움’이라고 밝혀 태국 팬들을 쓰러지게 만들었다! 그리고 태국 팬들을 위한 즉석 랩을 선보이며, 팬들의 사랑에 화답했다.
태국 가수 Nattew 디아크 무대 디아크 & 팬 토크
태국 편 에서는 태국 가수 Nattew의 축하 메시지도 이어졌는데.. 나튜는 케이팝에 대한 열정으로 한국에서도 가수로 활발하게 활동을 했었는데~한국 사랑이 남다른 만큼~ 심플리 콘투어 축하 메시지까지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태국 편~ 정말 태국의 인기가수들과 태국의 케이팝 팬들이 함께 했던 만큼 그 열기가 뜨거웠고, 단순히 한국의 케이팝 만들 소개하는 것이 아닌 태국 뮤지션들과 팬들과 음악으로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던 만큼 생방송 끝나고 감동이 밀려왔다.....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