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달 Sep 12. 2022

문제가 정의되어야 문제를 풀수있다

In search of happiness



내가 언제 행복감을 느낄까?​

나는 어떤걸 할때 아무런 댓가없이 행복감을 느낄까.

내가 생각하는 행복감은 댓가가 없고 누가 알아주지 않더라도 나만 만족해도 되는 상태인것 같기도 하다.


 많은것들을 도전했다.

많은것이 아닐수도 있다는 

나중에 알았다.


나에게 주어진 환경과 시간에서

엄청나게 많은 투입을 했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정말 나에게 많은 일을 도전했다고 생각했다.


그때에는 그게 맞았지만

지금 생각의 범위를 넓혀보니

많은걸 도전한 것은 아니었다.


​​

내가 아직도 어떤걸 하고 싶은지 

모른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나는 알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외면하고 싶었을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현실적으로 생계는 되는 일을

꿈으로 가져야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을 했거든.


​​


근데 역시  마음은 10대라

내가 하고 싶은걸 못하니까

몸과 마음이 병드는게 있는것 같았다.

​​

뭐라도 내가 하고 싶은걸 하는

통로와 출구가 필요했다.


​​

나는 내가 하고 싶은걸 알면서도

하지 않으려고 했던게 문제였다.


그래.

이렇게 글을 쓰자.

 생각을 계속 적어보자.

이렇게 하는게 나의 만족이고 행복이라면

그렇게 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돌아가신 아빠가 꿈에 나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