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맥스웰은 그의 저서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에서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으로 "바로 지금 한다"라고 말한다.
그는 데이턴 대학교에서 '바로 지금 하기'라는 강연을 듣고 영감을 얻었다.
연설자인 클레멘트 스톤은 "아침마다 침대에서 나오기 전에 '바로 지금 하자'라고 50번 말하십시오. 하루를 마무리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지막으로 할 일도 '바로 지금 하자'라고 50번 말하는 겁니다."라고 말했다.
이 강연을 듣고 존 맥스웰은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그리고 밤에 잠들기 전에 '바로 지금 하자'라고 말하였다.
- 기성준 <독서법부터 바꿔라> 중에서
다양한 저서를 통해 말하는 '지금'이라는 소중함!
재밌는 일화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금 3가지가 있는데 황금, 소금... 그리고 지금이다"
요즘은 이렇게 유머로 패러디 되었습니다. "현금, 지금, 입금"
바뀌어도 들어가는 공통어는 '지금' 이네요!
그만큼 '지금'이라는 것은 삶의 변화의 핵심이 된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한 단어라고 여깁니다.
제 인생이 변화된 것도 바로 '지금' 이라는 놀라운 단어 덕분이었음을 고백합니다.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를 읽고 '지금 당장 100일 동안 33권 프로젝트를 해보자'라는 생각을!
<48분 기적의 독서법>을 읽고, '지금 당장 3년간 1,0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 독서를 집중으로 해보자.'라는 생각을!
<포커스 씽킹>을 읽고, '지금 당장 나를 위한 책 쓰기를 해보자'라는 생각을!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를 읽고, '지금 당장 100일 동안 나에게 필사 선물을 해주자'라는 생각을!
우울한 마음이 긴 시간세월 동안 지속되었을 때 2017년 3월 19일 새벽 3시 10분에 깨어 가졌던 '변화를 원한다면 지금 당장 일어나자'라는 생각을!
돌이켜보면 '지금'이라는 결심과 행동 덕분에 삶의 많은 부분이 바뀌었음을 고백합니다.
나는 확실히 안다. 우리 모두에게는 숨을 들이마신 후 신발을 벗어 던지고 무대로 걸어 나와 춤출 기회가 매일 주어진다.
한 점 후회 없이 지칠 때까지 즐거움을 누리고 까르르 웃으며 기쁨으로 가득 찬 삶을 살 기회가 매일 온다.
그 때 우리는 삶이라는 무대 위로 담대하게 춤추며 올라, 직관에 따라 자신의 영혼이 살포시 이끄는 방향을 따르면 된다. 물론 벽 앞에 조용히 앉아 자기 의심과 두려움의 그늘에 머무를 수도 있겠다.
바로 지금이 선택해야 할 순간이다. 지금 이 순간만이 우리가 그 존재를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순간이다.
- 오프라 윈프리의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오프라 윈프리에게도 '지금'이란 선택을 통해 멋진 삶을 살아갔다는 것을 안 순간 더욱 친하게 지내야되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는 살면서 예측하지 못한 상황을 자주 맞이한다. 두려움 때문에 무언가를 시작하지 않고 너무 오래 기다리기 때문이다. 변하지 않는 진리는 오직 내가 도전하는 것만이 예측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당신의 오늘을 믿는 순간, 내일을 제어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멈추지 않고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내가 할 수 있는 조언은 오직 이것 하나다.
매일 '지금 여기서 최고가 되겠다'라는 주제로 사색하라. 지금 최선을 다하지 못하는 사람에겐 엄청난 내일이 허락되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나는 내일을 믿지 않는다.
이 순간의 나를 믿는다.
- 김종원 <생각 공부의 힘> 중에서
김종원 작가님의 치열한 사색은 바로 '지금',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자에게 주는 선물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어디 서 있건 지금이 바로 시작할 때입니다.
오늘 당신이 기울이는 노력이 분명 세상을 바꿉니다.
- 앤드류 매튜스
앤드류 매튜스의 고백은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주는 것 같습니다.
위인들과 성공자는 '나중'이라는 낱말 보다는 '지금'이라는 단어와 더욱 친숙했던 것 같습니다. 그것을 알았다면 지금 해야지요.
- 게으름을 탈피하고 싶다고요? 지금 일어 나시면 됩니다.
- 시간이 나면 독서를 하고 싶다고요? 지금 독서 하시면 됩니다.
- 돈이 생기면 기부하겠다고요? 지금 조금이라도 기부 하시면 됩니다.
- 시간이 생기면 아이들과 놀아주겠다고요? 지금 놀아주시면 됩니다.
- 여유가 있을 때 글을 쓰시겠다고요? 지금 바로 쓰시면 됩니다.
- 기회가 생길 때까지 준비하겠다고요? 지금 온 기회를 잡으면 됩니다.
지난 주말에 이은대 작가님 강연의 마지막의 핵심은 이랬습니다. 그대로 옮겨봅니다.
감옥에 있을때 후회~~ 한순간도 떠나지 않았던 후회
기타. 아들과등산. 아내와 여행...
하지못한것에 대한 후회가 많더라..
지금 하십시오.... '나중에'가 아닌 지금 지금 지금
과거와 미래는 한순간도 만나지 못한다.
지금에 충실..
그 방법이 글쓰기!!!
늦었다고 생각되는 지금이 바로 최적기입니다!
바로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