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테(LATTE)의 법칙
Listen - 고객의 말을 귀 담아 듣고
Acknowledge - 고객의 불만을 인정하며
Take action - 문제 해결을 위해서 행동을 취하고
Thank - 고객에게 감사하며
Explain - 그런 문제가 일어난 이유를 설명하라
-찰스 두히그 <습관의 힘> 중에서
라테의 법칙 좋네요! 스타벅스에 어울리는 키워드를 잘 조합하여 고객에 대한 합리적인 행동을 선택하게 만든 법칙인 것 같습니다.
교실 안에서도 이런 법칙이 필요하기에 다양한 것들을 고민해보는 중입니다.
간단, 명료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을 말이죠.
<행복한 수업을 위한 독서 교육 콘서트>에 이런 식으로 만든 법칙이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는데요. CVA 법칙입니다.
세 번째, 성공한 사람은 독서를 통해 그들의 마인드를 CVA 법칙 (Ctrl+C ‘복사’ → Ctrl+V ‘붙이기’→ Action ‘실천’)으로 승화시키자.
성공한 사람 은 모두 감사가 풍부한 사람들이다. 그렇다 보니 행복지수도 높았다.
그들의 마인드와 삶의 방식 중 나의 것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은 적극 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모두 내 것으로 할 수는 없겠지만, 그중 일부만 체득화·내면화해도 점점 성공한 사람의 모습으로 변화될 것이 다
- 김진수 <행복한 수업을 위한 독서교육 콘서트> 중에서
누군가의 좋은 점을 베끼는 행위를 좋아합니다. 제 삶은 철저하게 베끼는 인생이기 때문입니다.
https://blog.naver.com/dreamisme/221370005799
스타벅스의 라테의 법칙처럼,
제 삶속에서 다양한 법칙을 정리하고 싶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