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주식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하늘 Mar 10. 2023

에스에이티이엔지 상한가

에스에이티이엔지


 저는 스윙트레이더의 포지션을 추구하는 주식 투자자입니다. 다양한 주식 투자 방식 중에서 스윙투자가 저에게 가장 편안한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투자의 영역에서든지 자신만의 방식만 찾아도 길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스윙투자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스캘핑 빼고는 다 해본 것 같습니다. 매수한 종목이 바로 당일 수익을 안겨주는 경우도 많고, 종가베팅도 합니다. 현재 '재테크 개미의 투자 공부'라는 경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 방식





 저는 진입을 해 놓은 상태였고, 슈팅이 언제 나올지는 모르는 일이었는데 오늘 이렇게 상한가를 달성했습니다. 매수잔량이 지금은 괜찮은데 간혹 상한가를 풀기도 하기에 30%는 매도를 하는 편입니다. 오늘 의미 있는 매물대를 돌파해 준 재료의 힘은 무엇인가 살펴봐야겠지요. 에스에이티이엔지에서 물적 분할한 에코케미칼에서 2차 전지 소재 국산화 성공 사실을 부각했군요. 어제 네 마녀의 날부터 2차 전지가 하락폭을 키운 상황에서 오늘 2차 전지 관련주의 상한가라 얼떨떨하기도 합니다. 현재 국내 2차 전지 제조사는 일본산 제품에 의존하고 있는데 에코케미칼이 시양산 제품 승인원 등록을 완료하고, 일부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대로 오늘 마감을 한다면 월요일에도 갭상승 출발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 매매 차트




 아래 포스팅에 1월 11일의 에스에이티이엔지의 내용도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3년 공모주 청약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