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Oct 08. 2023

선천적 유전과 후천적 유전의 차이가 뭘까요?

하준생각

선천적 유전과 후천적 유전의 

차이가 뭘까요?


선천적 유전은 

세상에 태어나기 전에 

부모의 유전자를 통해 

자동적으로 전해지는 유전입니다.


후천적 유전은 

세상에 태어난 이후에 

부모의 삶의 태도와 습관과 환경을 통해 

인위적으로 전해지는 유전입니다. 


선천적 유전은 쾌감의 결과이고, 

후천적 유전은 고통의 결과입니다.


선천적 유전은 

섹스라는 쾌감을 통해 

자동적으로 자녀에게 전해지는 

유전이지만, 

후천적 유전은 

나의 노력과 인내라는 

고통의 과정을 통해 

자녀에게 보여주는 

삶의 태도와 습관과 환경에 의해 

인위적으로 전해지는 유전입니다.


내 쾌감의 결과인 선

천적 유전만 전해준 사랑이 

진짜 사랑일까요 

아니면 

내 고통의 결과인 

바람직한 후천적 유전을 

전해주는 사랑이 

진짜 사랑일까요?


내 자녀를 

내가 낳았다고 

모든 사랑을 다 준 것은 아닙니다.


제대로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진짜 사랑입니다.


내 삶의 모습이 곧 

내 자녀의 삶의 모습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준생각

#김하준작가

#드림마에스트로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트럼프는왜네트워크마케팅을하고싶어했을까

#현장항공승무원중국어


매거진의 이전글 꿈교육, 돈교육, 일교육, 성교육의 우선순위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