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Oct 10. 2023

자기계발 책 100권 이상 읽고도 가난한 사람이 많다

하준생각

“자기계발 책을 100권 이상 읽고도 

가난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아세요?” 


올 해 들은 말 중 가장 뼈 아픈 말이었습니다. 


제가 6년째 회장을 맡고 있는 

독서모임의 고문이자 

1,000억 원대 자산가인 박** 대표님이 

툭 던진 한 마디가 뼈를 때리더군요. 


저는 1,000권 이상 읽었거든요^^ 


“회장님, 독서모임에서 자기계발 책을 

왜 그렇게 많이 다루세요? 

자기계발 책 100권 읽을 때 

부동산 책 2~3권이라도 읽어보셨어요? 

자기계발 책을 읽는 이유가 

성공하고 싶어서 아닌가요? 

그렇다면 너무 돌아가지 마시고 

직진하세요.”


올 해 가장 충격적으로 읽은 책은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들의 음모‘라는 

책입니다. 


부자들이 어떻게 돈을 가지고 

세계를 지배하는지 경악하고, 분노하고, 

너무 늦게 알게 된 자신을 반성하면서 

읽은 책입니다.


그러면서 또 한 가지 깨달은 것이 있습니다. 


내 아이가 부자가 되길 원한다면, 

세상을 존재하게 하는 땅 공부와 

세상이 돌아가게 하는 돈 공부는 

학생 때부터 하도록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기요사키의 부자 아빠처럼, 

유대인 아이의 부모처럼 말이지요.   


#하준생각

#김하준작가

#드림마에스트로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트럼프는왜네트워크마케팅을하고싶어했을까

#현장항공승무원중국어

#절대영감


매거진의 이전글 절대영감을 알면 나와 내 자녀의 운명이 바뀔 수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