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Oct 11. 2023

사명은 향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하준생각

사명은 

이루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향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4가지 꿈(사명꿈, 직업꿈, 경제꿈, 버킷꿈) 

중에 대장 꿈인 사명꿈(Mission, 인생목적)은 

죽을 때까지 내 삶의 방향을 알려주는 

내 삶의 북극성(My North Star)입니다.


나의 지식, 자본, 봉사 등에 의해 

세상 사람을 돕겠다는 사명의 실천을 위해 

죽을 때까지 노력해도 세상 모든 사람을 

다 도울 수는 없지만 

죽을 때까지 헌신할 수 있는 

위대한 가치이기 때문입니다.


’꿈을 이루고 나니 허탈해졌다‘

라고 하는 것은 

위치를 의미하는 직업적 꿈, 

경제적 꿈만을 꾸어왔기 때문입니다.


나와 내 자녀의 삶에 

가치를 부여하는 

사명 꿈도 찾아보세요. 


나의 북극성, 

내 자녀의 북극성을 찾으시면 

나와 내 자녀의 삶을 평생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하준생각

#김하준작가

#드림마에스트로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트럼프는왜네트워크마케팅을하고싶어했을까

#현장항공승무원중국어

#절대영감


매거진의 이전글 자기계발 책 100권 이상 읽고도 가난한 사람이 많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