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4.24.월> 김작가의 지혜편지
“운은 준비가 기회를 만나는 순간이다”
책에서 보았던가, 드라마에서 들었던가?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암튼, 듣는 순간 후다닥 메모한 문장입니다. 소풍 날 보물찾기 놀이에서 보물을 찾듯이 삶의 이곳저곳에서 깨달음의 보물을 찾으면 후딱 챙겨(메모해) 둬야 합니다. 그 깨달음이 내 꿈으로 가는 지름길(지혜, 영감)을 알려줄 때도 있고, 그 지름길을 가는데 필요한 에너지(열정, 자극)를 공급해주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알 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기회의 신 카이로스는 앞머리만 있고 뒷머리는 없다고 합니다. 이걸 두고 기회란 다가 왔을 때 잡지 않으면, 지나가고 나서는 잡지 못한다는 의미라고들 합니다.
그런데 ‘운은 준비가 기회를 만나는 순간이다’라는 말이 훨씬 깊은 의미입니다.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기회를 만날 수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고, 준비가 되어 있으면 훨씬 더 많은 기회를 만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먹고 살고 경쟁하느라 미래를 준비하기 참 힘드시죠? 하지만 준비를 해야 그 감옥 같은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준비하다보면 훨씬 더 많은 기회를 만날 수 있구요.
늘 행복한 날 되시길 빕니다^^
지혜와 인연의 나루터 마포나비소풍 독서모임 회장
‘누군가의 꿈이 현실이 되도록 돕는’
드림·독서·집필코치 지창 김상경
※ 저서
<누가 내꿈을 훔쳐갔을까?>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 외 다수
※ 마포나비소풍: https://open.kakao.com/o/glMynkr (sp1004)
#김상경작가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독서모임
#마포나비소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