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Aug 18. 2023

천하명검이 생겨도 ‘내가 준비되지 않았으면 말짱 도루묵

하준생각

“천하명검론: 천하명검이 생겨도 ‘내가 준비되지 않았으면’ 말짱 도루묵이다”


천하의 귀인을 만나도 ‘내가 준비되지 않았으면’ 말짱 도루묵이다. 천하의 기회를 만나도 ‘내가 준비되지 않았으면’ 말짱 도루묵이다.


성공과 실패의 시작도 나로부터이고, 행운과 불행의 시작도 나로부터이다. 남과 세상을 보기(탓하기) 전에 먼저 나를 보자. 나는 어쩌다 찾아 오는 행운을 부여잡을 준비가 되어있는가?


기회의 신 카이로스는 앞 머리만 있고 뒷 머리는 없다고 하니 말이다.


#하준생각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꿈에도 계급이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