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Aug 24. 2023

기회는 편견 속에 숨어 있다

하준생각

“기회는 편견 속에 숨어 있다”


진주는 껌질 속에 숨어 있다. 귀한 진주를 얻으려면 딱딱한 껍질을 걷어내야 하듯, 귀한 기회를 얻으려면 딱딱한 편견을 걷어내야 한다.


지난 글에서 이야기한 3부류의 편견자(서당개, 추종자, 실패자)들은 사실 나만큼 나를 모르고, 나만큰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관심이 없다. 대부분 섣부른 서당개 풍월로, 실패한 경험으로, 대세를 추종해서 딱딱한 편견의 장벽을 만들어 나를 가로막곤 한다. 그들이 뭐라고 내 삶, 내 꿈, 내 일을 가로막게 놔두는가?


기회는 편견이 가리고 있는 본질 속에 숨어 있다. 나의 눈, 나의 시각, 나의 마음으로 본질을 볼 수 있어야 비로서 본질이 품고 있는 기회가 보인다. 본질을 보려는 습관을 기르자.


#하준생각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트럼프는왜네트워크마케팅을하고싶어했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현장항공승무원중국어

#절대영감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는 편견자(서당개↔추종자↔실패자)들 지배를받고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