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Sep 01. 2023

내 삶은 나만의 삶이 아니다

하준생각

“내 삶에 스크래치가 나면 펜들의 기억과 추억에도 스크래치가 나서 조심 조심 살게 된다. 연예인은 사람들의 기운(인기, 人)을 얻어야 존재할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배우 이준기 씨가 한 말이다. 멍하니 살다가 일침을 당했다.


나에게도 펜이 많은데!!! 부모님, 아내, 딸, 형누나, 친구들... 내 삶에 스크래치가 나면 그들의 기억과 추억과 가슴에도 스크래치가 나는 찐 펜들이 많은데...


그러고 보니 내 삶이 나만의 삶이 아니었다. 그러니 정성을 다해 살아내자!!!


#하준생각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트럼프는왜네트워크마케팅을하고싶어했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현장항공승무원중국어

#절대영감



매거진의 이전글 칭찬을 많이 받고 살면 잘 사는 것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