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포드림메신저 Jun 02. 2017

Easy 미드 학습 콘텐츠 손쉽게 구하기

미드를 공유 사이트를 찾아보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이다. 하지만 필자의 기존 글에서 보았듯이 일반 미드로 학습하는 것은 왕초보에게 그리 권장할만한 방법은 아니다. 만약 왕초보가 미드로 학습하고 싶다면 말리고 싶다. 그리고 가급적 쉽게 시작할 수 있는 Easy 미드로 시작해야 한다.

영상을 쉽게 구할 수 있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필자가 말하는 Easy 미드인 Family Album USA 및 Connect With English는 쉽게 구할 수 있다.

Family Album USA는 유튜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 검색어로 "Family Album USA"로 검색해보면 영어 자막으로 되어 있는 영상 및 자막이 없는 영상을 쉽게 구할 수 있다.

Connect with English의 경우 공식 사이트에서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물론 유튜브에서도 검색하면 동영상을 구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는 영상을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도 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WrWlg7bheP0&list=PL7obHpi88Odx1q8mCGpFwse0uJF0LJrN-&index=3

위의 링크에서 www.youtube.com의 y 앞에 ss만 붙여서 enter 키를 누르면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로 이동한다. 


위의 화면에서 "download video in browser"을 클릭하여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Connect with English의 경우 아래의 공식 사이트에서 셀프스터디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혼자서 학습도 가능하다.


https://www.learner.org/series/cwe/


이전에는 학교 멀티미디어 자료실에서나 구할 수 있었던 학습 자료들이지만 이제는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오래된 자료이긴 하지만 왕초보 영어회화를 시작하는 입장에서의 최고의 교재라고 필자는 감히 생각한다.

영어가 잘 들리지 않거나 생활영어를 잘하고 싶다면 반드시 위의 두가지 Easy 미드 콘텐츠로 시작해보기 바란다. 


일단은 영상 콘텐츠를 받아서 듣기부터 시작하라. 등장 인물들의 대사를 알아들을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해서 학습해보기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싱가폴 여행에서 영어 사용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