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같이 책쓰기 교실에서 수업을 들었던 친구가 드디어 첫 출간 결실을 맺었네요.
감미로운 음악의 피아노 연주자로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임성용 작곡가가 쓴 소설 형식의 자기계발서 책입니다. (책 제목 : 나로살기)
애써 쓴 원고가 출판사에서는 계속 거절당하니 많이 속상했던 것 같은데 정말 잘 된것 같습니다.
공식 서점 출간은 아니고 부크크에 셀프출판 형태로 출간했지만 첫 책을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정말 같이 기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네요.^^
(제 셀프출판 책쓰기 책도 이런 생각에서 출간하게 되었지요. 어차피 셀프출판이라는 형태는 기존 출판사에서 좋아하지는 않는 형태이니까요)
저번 모임에서 부크크로 셀프출판 하는 방법에 대한 미니 강의를 해주었는데 아마도 그 강의를 듣고 셀프출판으로 출간 결정을 한 모양입니다. 정말 축하하고 많은 분들이 읽어보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출간 후 셀프 마케팅에 대한 부분은 숙제로 남아 있겠지만 일단 본인이 쓴 원고가 세상에 책으로 공개된다는 것은 무엇보다도 흥분되는 일이죠^^)
앞으로도 이러한 셀프출판 형태는 점점 증가할 것이고 셀프출판으로 얼마든지 본인의 책을 세상에 출간할 수 있고 퍼스널브랜딩 할 수 있습니다.
저도 6월이나 7월에 제 "셀프출판 책쓰기가 답이다" 책을 epub 전자책으로 출간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PoD 형태의 출판만을 벗어나서 전자책 제작까지 셀프출판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약간의 코딩 지식(HTML 및 CSS)만 있으면 2-3주내에 얼마든지 기존의 본인 책을 전자책으로 온라인으로 출간이 가능합니다. 1인출판사 등록을 할 필요도 없이 말이죠. 지금 직장을 다니거나 출판사 등록을 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부크크 회원분들이라면 당연히 알고 계시겠죠?^^)
제 후배의 책도 7월 쯤에는 전자책으로 출간해주려고 합니다. 종이책 형태든 전자책 형태든 이제는 많은 곳에 홍보하고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서 숨겨진 좋은 책들이 많이 읽혔으면 좋겠습니다.^^
[나로 살기] 구매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