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포드림메신저 Jun 21. 2016

히라가나, 카타카나가 외우기 너무 힘들어!

글자만 무작정 외우지말고 주변의 다양한 소스를 통해 익혀라.


일본어 왕초보의 경우 항상 고민하는 것 한가지는 바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외우는것이다.

모든 언어의 출발점이 그 나라의 글자들을 알아야하는 것이기에 어떤 누구도 피해갈수 없다.


필자도 초등학교 6학년 어린시절에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외워보려고 무던히도 애를 썼다. 하지만 히라가라는 어떻게 외웠는데 가타카나가 좀처럼 외워지지 않았다.

억지로 외우려고 하니 잘 되지 않는것이었다

"내 머리가 이렇게 안좋은가"라고 스스로 많이도 비난했었다.


어린마음에 일본어를 읽어보겠다는 당찬 마음은 있었지만 꼭 익혀야겠다는 마음가짐은 그때 당시는 없었다.


그러던것이 중학교를 들어가서 일본 비디오 게임에 빠지면서 가타카나 학습은 급물살을 탔다.

일본 비디오 게임에는 히라가나도 나오지만 가타카나도 무수히 나왔다. 대부분 지명이름이나 인물의 이름이 대부분이었으므로 그런 글자들이 나올때마다 꼭 읽어보고야 말겠다는 강한 의지가 생겼다.


물론 그 당시에는 일본어를 익힌다기 보다는 글자 자체만 읽어내는 것만을 목표로 삼고 있었기에 일본어회화를 익힌다는 것은 아니었다.


일본 글자는 처음 접할때는 영어보다는 아주 생소하기에 잘 외워지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럴때는 방법을 바꿔보기 바란다. 혹시 관심있는 일본 잡지가 있다면(패션, 게임 등) 그 책에 나오는 큰 제목의 일본어만이라도 읽어보는 것을 목표로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익혀보라. 의외로 그냥 한 글자씩 외우는것 보다는 꽤 효과가 있다.


이렇게 며칠 동안만 자주 글자를 접하다보면 어느순간 어렵던 가타카나도 정복할수 있다. 글자만 보는것 보다는 이렇게 이미지를 통해서 배우게 되면 빠르게 익힐 수 있다.

그리고 이미지를 통해 익히는것 보다는 영상을 통해서 익히는 것이 더 효과가 있다.

처음 글자를 익히는 분이라면 한번 해보시기 바란다.




[일본어 왕초보를 위한 애니메이션 학습법 책 구매링크]


https://goo.gl/cdsGfx


매거진의 이전글 말을 해야 말을 하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