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유니버스 Jan 07. 2024

내가 행복할 때

내가 행복할 때는 내가 멋져보일 때다.

아무리 결론을 내려해도 그 때가 제일 행복하다.


나이를 먹어도 멋져보일 때,

사진을 찍으면 예전같지 않지만 조금만 신경써서 각도를 맞춰 찍으면 나름 멋있어 보이는 사진을 찾았을 때,

멋진 곳으로 가족을 안내했을 때,

맛있는 곳으로 가 맛있는 음식을 맛보이게 했을 때가 멋있다.


그럴 때 곧바로 행복을 느낀다.

멋짐과 행복은 그때만큼은 동의어가 된다.


길을 걷다가 힘들어하는 분들의 가방을 들어준다.

비행기 옆에 앉은 분이 뭘 찾을 때 대신 찾아준다.

다른 사람이 고통받아 할 때 같이 울어준다.

귀찮은 생각이 드는데, 그래도 끝내 해주고 만다.


이런데 내가 안멋지고, 그 멋짐을 통해 안 행복하다고?


행복은 별개 아니었다.


내가 나를 멋지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행복할 때다.


매거진의 이전글 끝이 없는 자기계발의 굴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