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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E, 제트엔진 드론 ‘마그마’ 첫 비행 시험 성공

플랩(Flap)이 필요 없는 새로운 비행 방식 실험

by 아나드론스타팅

영국의 방위 산업체인 BAE 시스템즈가 날개 없는 드론 비행에 한 발짝 다가섰습니다.


주요 외신은 BAE 시스템즈와 맨체스터 대학교가 제트엔진 드론 ‘마그마(MAGMA)’의 초기 비행 시험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지난 14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BAE systems MAGMA UAV 0.jpg 사진=www.baesystems.com


마그마 드론을 개발한 BAE 시스템즈는 어떤 기업일까요?


미래 항공 산업은 복잡한 기계식 동작 부품을 제거해 중량과 유지 보수 비용을 줄이면서 컨트롤은 쉽게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윙 순환 제어 및 유체 추력 벡터링 기술을 활용하는 제트엔진은 비행체가 플랩(Flap) 없이도 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기술입니다.


BAE systems MAGMA UAV 1.jpg 사진=www.baesystems.com


이 기술은 고온의 가스를 분출시켜 그 반동력을 추진력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가스의 분출량을 통해 방향 제어도 할 수 있습니다.


마그마는 BAE 시스템즈가 해당 기술 시연을 위해 개발한 저속 드론입니다.


오크 240N 가스 터빈 엔진을 사용하여 추출공기(bleed air)를 제어 장치에 공급합니다.


유동 제어 장치 결합 시 45kg 까지 나갑니다.


BAE systems MAGMA UAV 2.jpg 사진=www.baesystems.com


마그마의 첫 시험 비행은 지난 9월 스노우도니아 에어로스페이스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마그마는 단 두 번, 비행 속도가 30m/s일 때만 기존 제어 방식으로 비행했습니다.


BAE 시스템즈 측은 앞으로 마그마의 유체 추력 벡터링 장치의 효율성을 높이고, 제어 표면을 축소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한다는 계획입니다.


다른 방산기업에선 어떤 드론을 만들고 있을까요?


마그마 테스트 비행 영상




WRITER 박소연/드론스타팅 필진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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