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드론스타팅 Dec 01. 2015

이항 고스트드론 2.0, 뭐가 달라졌을까?

Ehang의 Ghostdrone 2.0 출시


지난 10월 24일, 드론스타팅에서 이항(Ehang)에서 새로운 드론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는데요(어떤 내용이었을까요?). 그 실체가 공개됐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드론의 출현은 아니었는데요. ‘고스트(Ghost)’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고스트드론(Ghostdrone) 2.0’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과연 전작에 비해 얼마만큼 발전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전작인 고스트(Ghost)는 어떤 드론일까요?)


원조 고스트의 모습. 사진=ehang.com



1. 아바타 모드(Avatar mode)


고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앱을 통해서 쉽게 조종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자동 이착륙, 웨이포인트 비행 등이 원터치로 가능했죠. 고스트드론 2.0은 아바타 모드라는 이름의 기울임 인식 기능을 통해 앱을 더 강화했습니다. 아래 움짤은 고스트의 이동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스마트폰 앱을 통한 조종, 편하기만 할까요?)



고스트드론 2.0에서는 이런 것도 됩니다. 훨씬 쉽게 조종할 수 있겠죠? 누구나 조종할 수 있는 드론을 추구하는 이항의 신작답네요.




사진=ehang.com



2. 우리도 한다, 4K


최근 촬영용 드론 시장의 화두는 4K죠(4K란?). 대세에 발맞춰 이항도 4K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 4K 영상까진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1200만 화소로 출시될 예정이고 형태가 동그란 것이 특징입니다.


사진=ehang.com



3. 헤드 트래킹 고글(Head-tracking goggle) 출시


헤드 트래킹이란 사용자의 머리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전환되는 기술인데요. 고스트드론 2.0과 함께 이 헤드 트래킹 기술을 적용한 고글이 출시되었습니다. 고글을 착용한 채로 고개를 움직이면 카메라가 따라 움직이게 되죠. 이렇게요.



헤드 트래킹 고글의 출시로 더 실감나는 FPV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영상은 5.8GHz 대역으로 전송되며, 고글의 인식 거리는 약 900미터(3000피트)에 달한다고 하네요. 촬영할 때마다 카메라 앵글을 마음에 들게 조정하는 게 골치였던 분들에게는 어마어마한 희소식이네요. 게다가 같은 5.8GHz 대역의 주파수를 사용하는 다른 영상기기와 호환도 가능하다고 해요.(2.4GHz vs 5.8GHz, 무슨 차이일까요?)


* 관련글 : FPV 고글의 세계

* 관련글 : 전파법과 FPV - 혹시 나도 범죄자?



4. 정말 똑똑한 스마트 배터리(Smart battery)


고스트드론 2.0의 스마트 배터리는 과충전을 자동으로 차단합니다. 충전기에 꽂아 놓고 혹시나 잘못 될까 노심초사할 필요가 없죠. 자기가 알아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합니다. 또한 배터리 부분에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배터리의 상태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래 움짤은 디스플레이 콘셉트 영상입니다.

(배터리의 충전과 보관, 올바른 관리법을 알아봅시다! - 드론 배터리 보관법)




5. 높아진 비행안정성


FC 기능(FC란?)이 업그레이드되어, 사용자의 조종에 더 빠르고 즉각적으로 반응하게 되었습니다. GPS 시스템도 향상되었구요. 전작보다 한층 뛰어난 비행안정성을 자랑합니다.




고스트드론 2.0은 4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① 고스트드론 2.0

기본 형태입니다. 가격은 약 70만원(599달러)입니다. 현재 선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사진=ehang.com


② 고스트드론 2.0 에어리얼(Aerial)

기본형태에 3축 짐벌(짐벌이란?)이 부착된 형태입니다. 이항 스포츠 카메라나 고프로(고프로란?)를 달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약 93만원(799달러)으로 역시 선주문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사진=ehang.com


③ 고스트드론 2.0 에어리얼 플러스

4K 카메라를 장착한 버전입니다. 팬텀(팬텀이란?)과 비교하면 에어리얼이 어드밴스드, 에어리얼 플러스가 프로페셔널쯤 되겠네요. 아직 출시 전인 상품입니다.


사진=ehang.com


④ 고스트드론 2.0 VR(Virtual Reality)

에어리얼 플러스에 헤드 트래킹 고글이 더해진 구성입니다. 당연히 출시 전입니다.


기본적으로 네 기종은 동일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부품만 구매해서 끼우면 자동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된다는 뜻이에요. 기본형을 샀더라도 4K 카메라와 고글을 산다면 처음부터 VR을 선택하는 것과 똑같다는 것이죠.


사진=ehang.com


아래 표를 통해 스펙을 확인하세요.


표=dronestarting.com

오토호버링이란?

리턴홈이란?

팔로미란?

헤드리스모드란?

FPV란?


지금까지 고스트드론 2.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항의 전작인 고스트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indiegogo)에서 무려 85만달러를 모으는 기염을 토한 바 있는데요.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이항은 여러 투자사들로부터 5천만달러 이상의 자금을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어마어마한 자금력을 등에 업고 야심차게 출시한 고스트드론 2.0! 과연 얼마만큼의 성공을 거둘지 지켜보도록 하죠. 구매링크 첨부합니다.


http://buy.ehang.com/



<관련글>

크라우드 펀딩 드론 BEST 10

FPV 고글의 세계

드론 배터리 보관법

스마트폰 조종, 독일까 약일까?


초보자를 위한 드론사이트, 드론스타팅

http://www.dronestarting.com

매거진의 이전글 H501S X4, 대륙의 저력은 어디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