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자율주행이 가능한 지능형 수중드론 ‘아이버블'

물 속에서도 똑똑한 지능형 촬영 드론 '아이버블'

by 아나드론스타팅

프랑스 노틸로플러스가 이달 중순 지능형 수중 드론을 출시합니다. 이름은 ‘아이버블(iBubble)’입니다.


181102 i 1.jpg


노틸로플러스는 자율 주행이 가능한 지능형 수중 드론 ‘아이버블’을 이달 중순부터 출고할 예정으로 가격은 4천99달러(한화 약 459만 원)라고 지난달 31일(현지 시각) 밝혔습니다. 다음 출고는 내년 1월로 예정되어있습니다.


181102 i 2.jpg


회사에 따르면 아이버블은 최첨단 장애물 회피 시스템을 갖춘 촬영용 수중 드론입니다. 따라가기(Follow), 원 그리기(Circle), 돌아오기(Come), 머물기(Stay), 다이빙(Dive) 등 다양한 촬영 시나리오를 탑재하고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가기를 선택하면 일종의 셀프 카메라처럼 이용자 주위를 따라다니며 촬영하는 식입니다.


181102 i 3.jpg


아이버블은 스마트 컨트롤러 겸 송신기를 장착한 이용자로부터 최대 25m 떨어져 있어도 작동합니다. 추적거리는 1~20m 사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버블을 직접 손으로 들고 촬영하거나 케이블로 연결해 조정하며 원격 카메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 사양인 익스플로러 팩에는 60m 케이블이 포함됩니다. 지상에서는 iOS,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조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81102 i 4.jpeg


이 드론은 최대 60m 수심까지 내려갈 수 있으며 1.5m/초의 속도로 약 1시간 작동합니다. 교체 가능한 배터리가 완충되기까지는 2.5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수중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수면으로 떠올라 복구합니다.

단, 아이버블에는 카메라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고프로 히어로3 이상의 카메라를 따로 구입해 설치해야 합니다.


181102 i 5.jpg


노틸로플러스 측은 “아이버블은 첨단 인공 지능 시스템을 갖춰 완전한 자율성과 자기 학습 기능을 제공한다”며 “과학 연구, 레저 활동, 수중 인프라 조사 및 해운 시장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WRITER 박소연/아나드론스타팅 필진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아나드론스타팅!

www.anadronestarting.com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싱가포르 정부가 드론을 충분히, 잘 사용하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