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드론스타팅 Feb 04. 2019

드론딜리버리캐나다 화물 운송 드론 테스트 시작

화물 운송 드론 팔콘(The Falcon), 드론딜리버리캐나다 시험 비행

드론딜리버리캐나다(Drone Delivery Canada)가 신형 화물 운송 드론 ‘팔콘(The Falcon)’의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드론빌로우 등 주요 외신은 드론딜리버리캐나다가 캐나다 교통국의 승인을 받아 캐나다 온타리오 주 남부에서 시험 비행을 시작한다고 31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팔콘은 드론딜리버리캐나다가 지난 1년 간 개발한 화물 운송용 드론입니다. 날개 길이 12피트(약 3m)로 최대 50파운드(약 22kg)의 화물을 싣고 50km/h의 속도로 최대 6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 화물을 한 번에 실을 수 있도록 디자인된 탑재부에는 약 1.5m 크기의 화물을 실을 수 있습니다.

  

  

드론딜리버리캐나다는 드론 기술 회사로 드론을 활용한 물류 소프트웨어 플랫폼 설계, 개발 및 구현에 주력합니다.

  

  

토니 디 베네데토 드론딜리버리캐나다 대표는 “급격히 성장하는 전자 상거래 산업의 수요에 대응하고자 여러 화물을 한 번에 실을 수 있도록 드론을 디자인했다”며 “우리의 최신 드론인 팔콘은 이 특정 틈새 시장의 요구를 충족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드론딜리버리캐나다의 폴 디 베네데토 CTO는 “우리 엔지니어링팀은 팔콘이 시험 비행을 승인 받아 매우 자랑스럽다”며 “우리는 드론에 더 큰 화물을 더 많이 실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WRITER 박소연/아나드론스타팅 필진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아나드론스타팅!

www.anadronestarting.com   

매거진의 이전글 VR의 간략한 역사와 미래 가능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