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드론스타팅 Mar 11. 2019

미국 경찰특공대(SWAT) 드론 활용해 인질 사건 해결

미국 경찰특공대(SWAT) 인질 사건 현장상황 드론으로 실시간 분석

미국 경찰특공대(SWAT)가 드론의 도움을 받아 인질 사건을 해결했습니다.

  

  

더버지 등 주요 외신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캠벨에서 벌어진 인질 사건의 용의자를 체포하는 데 임파서블 에어로스페이스의 드론이 활용되었다고 지난달 26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이 사건은 지난달 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캠벨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벌어졌습니다. 무장한 용의자는 오전 5시부터 약 12시간 동안 식당 직원을 인질 삼아 경찰특공대와 대치했습니다. 경찰은 폭탄 감지 로봇을 건물 내부에 들여보내 용의자 사진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했습니다.

  

  

임파서블 에어로스페이스는 열 센서와 표준 카메라를 장착한 US-1 드론을 약 45분간 비행하여 사건이 발생한 건물의 주위를 감시했습니다. 특히 경찰이 건물 내부에 최루 가스를 발사해 용의자가 나오도록 유도했을 당시, 최루 가스가 부엌 환풍구를 통해 누설되고 있음을 확인하여 경찰이 최루 가스를 추가 발사하도록 했습니다.

  

  

경찰 측은 “최근 사건에서 임파서블 에어로스페이스 덕에 우리는 이전에는 알 수 없던 정보에 접근할 수 있었다”며 “드론의 라이브 비디오를 통해 중요한 정보를 지휘소에 제공할 수 있었고, 지역 사회의 안전을 지킬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WRITER 박소연/아나드론스타팅 필진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아나드론스타팅!

www.anadronestarting.com   

매거진의 이전글 샤오미의 접이식 드론 FIMI X8 SE 개봉기와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