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드론스타팅 Oct 21. 2019

포드, 차에서 언제든지 띄우는 드론 특허 획득

트렁크에 싣고 다니다 위기시 띄우는 드론

포드가 드론 관련 특허를 제출했습니다. 차량 트렁크에 싣고 다니다 언제든 비행을 시작할 수 있는 드론입니다.

  

  

카앤드라이버 등 주요 외신은 포드가 차량에 싣고 다니다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쿼드콥터 드론에 대한 특허를 지난 10일 미국 특허청에 출원했다고 지난 13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드론은 도로 주행 시 차량을 따라다니거나 사고가 일어날 경우 차량 위치를 응급 서비스에 알리도록 프로그래밍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트렁크에 실어 충전하게 됩니다. 트럭, 세단 SUV 등 다양한 유형의 차량에서 드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드는 특히 응급 상황에서 이 드론이 유용할 거라고 전했습니다. 자동차 사고 등 긴급 상황에서 차량에 빛을 비추는 등 차량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고 장면 동영상과 사고 지점 좌표를 송신할 수도 있습니다. 드론이 차량 주위를 순찰하는 보안 모드도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론 정보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이 언제 대중에 공개될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포드는 “드론 사용이 활발해짐에 따라 많은 고객들이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로 드론을 사용하고 싶어할 것”이라며 말했습니다.

  

  


WRITER 박소연/아나드론스타팅 필진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아나드론스타팅!

www.anadronestarting.com

매거진의 이전글 FPV 고글 스카이030, 최고의 화면으로 도전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