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드론스타팅 Aug 11. 2020

러시아, 스텔스 전투 드론 개발

스텔스 전투 드론 아호트니크 보유

오는 2024년에는 러시아 군대가 스텔스 전투 드론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sUAS뉴스 등 주요 외신은 유리 슬류사르(Yury Slyusar) 러시아 항공 우주 국방 회사(United Aircraft Corporation, UAC) 대표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보를 공유한 후 이와 같은 소식을 전했다고 지난 6일(현지 시간) 보도했습니다.

  

  

유리 슬류사르 대표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 국방부는 UAC에 개발 중인 스텔스 전투 드론을 오는 2024년부터 납품할 수 있도록 작업 속도를 높이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개발 중인 스텔스 전투 드론의 이름은 아호트니크(Okhotnik)로 사냥꾼이라는 뜻입니다. 이 드론은 최신 스텔스 기술로 만들어졌으며 제트엔진을 탑재해 최대 중량 20톤을 싣고 시속 1,000km의 속도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 방지 코팅으로 덮여 있으며, 정찰에 필요한 각종 장비를 싣고 있습니다.

  

  

한편 아호트니크는 지난해 모스크바 외곽에서 열린 국제 방위 전시회에서 공개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아호트니크는 Su-57 전투기와 함꼐 약 30분 동안 시험 비행을 진행했습니다.

  

  


WRITER 박소연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아나드론스타팅!

www.anadronestarting.com

매거진의 이전글 아우디, 차량 출하 과정에 드론 활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