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박사 Oct 10. 2017

결과 중심적 사고


누군가를 대차게 비판하는 글을 적었다가 다 지웠다. 어차피 설명해줘도 모른다. 예전 같으면 누가 시비걸면 조금도 지지 않고 댓글로 싸우고 했는데 이제는 그럴 시간도 에너지도 없다. 무조건 결과로 말해야 한다. 나는 결과 중심적 사고를 한다. 나랑 함께 일하는 모든 분들도 그리고 멘티분들도 똑같다. 처음에는 힘들어 했지만 모두가 결과를 얻었다. 진학을 했고, 취업을 했고, 진급을 했다. 그리고 돈도 벌었다. (그것도 아주 아주 많이.) 


내가 결과 중심적 사고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1. 결과가 좋은데 과정이 나쁜 경우는 거의 없다. 

2. 과정이 좋아도 결과가 나쁜 경우는 다반사이다. 

3. 과정이 나쁜데 결과가 좋은 경우는 (거의) 없다. 


그래서 결과가 중요하다. 최근 결과를 하나 공유하면 체인지 그라운드는 2017년 9월 21일에 구독자 3만을 달성했다. 그리고 10월 8일에 4만을 달성했다. 20일이 안걸렸다. 아직도 유튜브는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아서 공부를 더 해야겠지만 앞으로도 30만까지 성장은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다. 


https://goo.gl/fqEG9C

 

나는 주절주절 구차하게 떠드는 것을 싫어한다. 깔끔하게 숫자로 그리고 결과로 이야기하는 것을 사랑한다. 그렇게 자신들의 실력과 생각에 확고한 신념이 있으면 결과로 보여주기를 바란다. 만약에 결과가 안나오면 안타깝지만 둘 중 하나 혹은 둘 다가 부족한 것이다. 실력 혹은 노력. (끝)





작가의 이전글 당신 옆에는 누가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