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박사 Mar 09. 2018

자기계발을 위한 유튜브 Top 15 채널

출퇴근/등하교길 같이 짧은 시간이지만 유익한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1. 뼈아대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통찰력있는 이야기를 하는 채널!어려운 주제들도 정말 쉽고 재미있게 강연!!! 유튜브 앱에서 구독 고고!!)

2. 픽션월드 (다양한 영화, 소설을 소개하는 채널. 재미와 감동 그리고 교훈까지!! 픽션으로 하는 즐거운 세상공부!! )

3. 체인지 그라운드 (자기계발, 교양, 동기부여 모든 정보가 올라오는 채널입니다. 내용도 내용이지만 업로드가 매일 꾸준하게 됩니다.)

4. Primitive Technology (원시 시대의 기술로 살아가는 영상을 보여주는 채널. 진짜 엄청난 영감을 얻을 수 있음! 말이 없어서 누구나 재미있게 볼수 있음!)

5. 책그림 (책소개로 가장 재미있은 채널! 보고만 있어도 똑똑해지는 것 같음.)

6. 올리버쌤 (기초 회화를 공부하기 좋은 곳입니다. 올리버썜이 가끔 해주는 이야기는 재미도 있지만 심지어 깊이도 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 올리버쌤 너무 귀엽습니다~)

7. National Geographic (최고의 다큐멘터리 채널입니다. 영어자막과 함께보면 이 채널 또한 영어공부와 정보를 함께 잡을 수 있습니다.)

8. 광고의 모든 것(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넘치는 국내외 광고들을 볼수 있는 것입니다. 재미와 영감을 동시에 얻고 싶다면 종종 보시면 도움이 되실 채널입니다.)

9. Goalcast (해외 동기부여 영상 채널입니다. 영어를 몰라도 배경음악과 편집에 취해서 엄청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채널입니다.)

10. Space Video (말이 필요 없습니다. 직접 보시면 경이로움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11. 스테이지5 (좋은 해외 연설 및 강연이 번역되어 올라오는 곳입니다.)

12. 하이얼셀프 코리아! (자아실현 코치 알렉스의 진정성있고 깊이 있는 조언을 들어보세요!)

13. 1분 과학 (과학이 이렇게 재미있다니! 정말 다양한 과학 관련 교양 정보를 깨알드립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유익하고 유쾌한 채널입니다.)

14. TED  (말이 필요 없는 채널입니다. 유명한 영상들은 한글 자막도 제공합니다! 최고의 강연을 듣고 싶다면 테드 구독 고고!)


15. 칸 아카데미 (모든 기초 과목들을 공부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영어 자막은 거의 다 제공해서 예전에 했던 공부를 영어로 다시하면서 내용과 영어를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서평] 그렇다고 너무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