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박사 Aug 12. 2018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집중력 올리기!

결국 집중력 싸움이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시간 자원은 한정되었기 때문에 얼마나 집중하냐에 따라서 원하는 목표를 성취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우리가 집필한 책들에서 만든 영상들에서 우리는 언제나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누구나 집중의 중요성을 알지만 이게 생각보다 어렵다. 우선 마음은 먹었어도 "스마트폰"이라는 요물이 우리를 괴롭힌다.


쉬지 않고 울려되는 '깨톡', 너무 재미있는데 매일 올라오는 '웹툰', 한 번 클릭하면 끝도 없이 보게 되는 '유튜브' 그러자고 스마트폰을 안쓰자니 불편함이 너무 크다. 멘토링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데일리 리포트를 살펴봐도 결국 집중 밸런스를 깨는 가장 큰 요인은 스마트폰이었다. 도저히 보고만 있을 수가 없어서 조금이라도 우리의 책을 사랑해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무료 집중력 향상앱 Focus를 만들었다.


https://itunes.apple.com/kr/app/focus/id1423489358?mt=8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hebcrews.focus

(아직 듣보잡 앱이라서 ㅜㅜ 검색하면 포커스라는 단어가 너무 광범위하게 사용해서 잘 안보인다. 링크타고 고고!)


원리는 간단하다 내가 집중하고 싶은 만큼 시간을 설정해둔 다음 성공하면 기록이 남는다. 그렇게 성공한 기록의 누적을 통해 내 집중력 정도로 파악할 수 있다. 실패도 기록이 남는데 그것은 수정으로 왜 실패했는지 혹은 실패는 아니어도 적어도 그 시간동은 무엇을 했는지 기록을 남길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독서 시간에는 앞으로 포커스를 활용해 내가 얼마나 집중해서 책을 읽었는지 독서 활동기록을 포커스에 남길 생각이다.


그리고 재미있는 기능이 설정에 들어가면 나만의 명언을 입력하는 곳이 있다. 거기에서 자신 만의 명언을 입력하면 포커스 작동 중에 자신이 만든 명언이 랜덤으로 나온다. 솔직히 예전부터 명언을 굳이 유명한 사람만 만들 필요 있나 생각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촌철살인 명언이 나오면 그것을 컨텐츠로 제작해 인생공부에 소개해드릴 예정이다. 뽑히신 분들에게는 커피쿠폰이 매달 쓩쓩 발송될 예정이다~


시중에 집중력 관련해서는 어플리케이션이 이미 많다. 우리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정말 중요한 기능만 남기고 필요없는 기능은 싹 뺐다. 그리고 완전 무료다. 배너도 나중에 삽입할 생각도 전혀 없다. 그냥 많은 분들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집중력향상앱에서는 가장 직관적이고 가장 가볍고 빠르게 만들었다. (나의 명언을 통해 등단(?) 할 수도 있다는 것은 덤!!!)


이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1등 출판사 로크미디어 70% 나머지 30%는 체인지 그라운드가 개발비를 지원했다. 앱만 만들고 끝이 아니다. 여기서 나오는 데이터는 네오마 대학교에서 생산성 관련으로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중인 최동원 교수와 협업을 하여 우리고 배운 점을 논문으로 내볼 계획이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세상에 보탬이 되는 정보들을 꾸준히 계속 공유할 것이다.


그렇게 우리는 언제나 함께 성장한다!

작가의 이전글 읽기 잘했다. 20대를 위한 필독서 20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