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박사 Feb 09. 2021

주식투자 절대 하면 안되는 사람의 4가지 특징

진짜 투자광풍이 불고 있다. 건강한 투자는 문제가 없다. 하지만 투기는 개인과 사회를 모두 병들게 한다. 안타깝게도 지금은 투자보다는 투기를 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은 분위기이다. 돈 놓고 돈 먹기를 원하는 것이다. 그럼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직접 기업을 운영하면서 상장이 목표이기 때문에 주식투자 정도가 아니라 주식육성을 하고 있는 사람이다. 투자도 해보고 투자를 받으려는 입장이기 일반적인 투자자보다는 시장을 보는 스펙트럼이 아주 쬐금 더 넓다고 생각한다. 그런 관점에서 다음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절대 주식 투자를 빙자한 투기를 지양했으면 좋겠다.


1. 자기가 투자하는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모르는 사람. 어디서 영상하나 혹은 글하나 읽었다고 주식을 사면 사실상 투기이다.

2. 투자에 대한 확신이 없는 사람들. 인생에 정답이 있다면 평균회귀일 것이다. 결국은 좋은 회사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살아남게 되어 있다. 아무거나 존버하면 안되고 좋은 회사에 투자하고 존버해야 한다. (그래서 공부가 중요)

3. 빚으로 투자하는 사람. 이건 그냥 도박이다. 왜? 빚으로 오래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존버 불가능)

4. 전업투자자가 아닌데 하루종일 주식창만 보고 있는 사람. (그럴 시간에 차라리 회사에 대한 공부를 하던가 아니면 씨드 머니를 더 벌어라.)


좋은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하며....



작가의 이전글 시간을 좀 먹는 열등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