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Dec 31. 2021

중학생 아이의 필사. 367

김종원 작가님의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달력 낭송

1. 하루 한 줄 인문학 다이어리 고3 중1 필사

2. 생각 공부의 힘 164p를 읽고 중1 아이의 생각

문제는 세상에 널려있다.

그 문제를 풀 수 있는 사람만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것이다.


한 줄 문장

“문제는 많지만 풀 수 있는 사람은 몇 없다”


3. 논술 종합 비타민 99p를 읽고 중학생 아이의 필사

모든 것은 도전 속에서 나오는 것이다.

그 도전은 새로운 것을 또한 가져온다.

원하는 것을 또 가져온다.


한 줄 문장

“도전한다면 일단 변화한다”


그래. 도전하면 새롭게 변화하는 거구나. 출퇴근을 하는 길에 무언가를 생각하는 마음이 창 밖에 부는 바람처럼 갈길을 묻지 않고 싶을 때가 있다. 사람들은 모두 자기의 갈 길을 떠나고 나도 어디론가 향해야 하는 느낌이 들 때가 있으나 나는 집으로 돌아와 다시 어제처럼 아이들 식사를 간단하게 준비해 두고 글감을 곱게 모시고와 내 책상 앞에 앉아 낭송 영상작업을 시작한다.


유튜브도 카카오 뷰 큐레이션 글도 호응을 많이 받는 것은 아니라서 가끔은 마음이 허할 때가 있으나 나는 다시 갈길의 티켓을 구입하듯 내가 해야만 하는 간절한 소망을 담고 또 길을 떠나는 마음으로 그곳을 다가간다.


무엇을 하든 사랑하려는 마음을 전하러 간다. 내가 시작 만들어가는 오늘의 계단을 쌓는 마음만을 생각할 것이다. 내가 가야  길이 어디인지 어디까지인지 그저 사랑하는 마음만 담지 못하는 내가 기대일  있도록 오늘을 아낌없이 도전하는 나와 아이들은 분명 행복한 사람이다.


2021.12.31

고3 중1 아이의 필사

중1 아이의 필사

중학생 아이의 생각

엄마도 매일 필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중학생 아이의 필사. 36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