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May 23. 2023

중3 아이와 엄마의 인문학 홈스쿨링

인문학 달력 낭송 (아이와 함께 하는 필사 낭송)

1. 66일 밥상머리 대화법 엄마의 필사

(김종원 작가님 저서)

2.100 권을 이기는 초등 1 문장 입체 독서법 121p를 읽고

중3 필사


나를 표현하는 것은 하나가 아니다.

어떤 표현이든 내가 될 수 있다.


한 줄 문장

“나를 먼저 알자”

3. 하루 하나 인문학 질문

4. 하루 한 줄 인문학 qna 다이어리

5.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달력

6. 66일 인문학 대화법

7.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 일본판 필사

8.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na 다이어리


집에 3000 권 이상의 책이 없어도 함께 만나는 이 책을 다 읽었다고 할 수 없는 책들이 쌓여간다. 매일 읽지 않고 보지 않고 어떻게 그 책을 다 읽었다고 말할 수 있을지 나는 책을 다 읽는 법을 잊은 지 오래다.


읽고 또 보아도 안 본 곳이 더 많은 독서의 길이 내 삶이 가는 오늘의 방향일 뿐이다. 세상에 많은 책이 태어나고 딱 하나의 지성을 본다고 해서 이건 결코 해결이 되지 않은 짙어지는 독서의 농도일 뿐 읽어도 보아도 끝이 나지 않은 독서 앞에 나는 작아지는 점 일 뿐이다.


2023.5

엄마의 필사

중3 필사

엄마의 필사

매거진의 이전글 중3 아이와 엄마의 인문학 홈스쿨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