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Aug 27. 2023

중3 대2 자녀와 엄마의 인문학 수업

인문학 달력 낭송

1. 글은 어떻게 삶이 되는가 엄마 필사

(김종원 작가님 저서)

2. 글은 어떻게 삶이 되는가 177p를 읽고 중3 필사


사람을 만날 때는 정해진 경로는 없다.

어떤 일로든 사람을 만날 줄 알아야 한다.


한 줄 문장

“어떤 사람이든 만나자”

3. 기적의 30단어

4. 하루 한 줄 인문학 qna 다이어리

5. 하루 한 줄 인문학 qna 다이어리 대2 필사

6.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 일본판 필사


끈기는 장기적이며 끈기는 놓치면 안 되는 줄이라고 표현하는 둘째는 그 밤 ‘기적의 30 단어’ 워크북 질문 글에 길을 밝히어 마음과 생각의 길을 걸었다. 사람을 만날 때도 경로는 없으나 좋은 사람과의 아름다운 만남을 상상해 보는 그 밤길에 그려가는 아들의 시간이 축복일 수밖에 오늘도 오전 중 친정 갈 일이 있고 학원으로 향하는 둘째의 식사를 챙겨두고 큰 애와 잠시 다녀와 오후 4시 30분 미용실 예약을 해 두었다.


학교 다니기에 뜨거운 기온 말고 학교 생활에 익숙해지며 중3 아들의 일상을 표현하는 기분이 조금씩 살아나는 것 같아 내 마음이 반가웠다.마치 하늘이 열리는 것처럼 꼭 가고 싶은 공간의 글을 별처럼 따라 볼 수 있어 믿기지 않을 가장 고요한 순간을 새 책과 함께 간절히 그려 보았다.

매일 글과 언어 책을 가까이 하는 일상의 독서를 꾸준히 하며 오늘이 더없이 간절한 날이 늘 바로 지금이다.


2023.8

엄마 필사

중3 필사

대2 필사

엄마 필사

매거진의 이전글 정말 갖고 싶은 것이 있는 자가 추구할 하나의 발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