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Aug 26. 2024

나의 현재만이 유일한 진실이다

김종원의 세계 철학 전집 쇼펜하우어 출간 소식

오늘의 인문학 김종원 작가님 글 낭송 안내입니다

https://youtu.be/eK69ktdXNyY?si=pDLS80lMxzegzDuI

1. 자신을 소모하며 맺은 관계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2. 글이 잘 안 써지는 당연한 이유

3. 이름만으로 충분한 인생을 사는 게 최고입니다

4. 이런 말을 듣고 자란 아이는 친구 사이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합니다

5.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일력 자녀의 낭송

(9분 38초)


자녀와 부모 육아 교환일기 쓰기 프로그램 김종원 조승우 작가님과 함께 하는 월간 마음 우체국 한 달 구매인증과 리뷰작성 글을 올리고 나면 네이버 페이 적립금이 쌓인다. 처음부터 글을 쓰면 적립금이 쌓인다는 걸 노린게 아니고 하다보니 조금씩 늘고 있음을 알아간다.


마음 우체국을 하며 느끼는 후기 글과 함께 소개하고싶은 사진부분에서 내가 찍은사진이 아닌 마음 우체국정식 포스터 사진을 준비하는 동안 글 수정전 바로 자동으로 식별 인식되어 쓰지 못하게 차단되기도 한다.

그냥 내가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 을 올리는 건 상관이 없다.


일요일 오전에는 일찍 엄마께 다녀오고 친정 아빠 병원 면회는 오전과 오후중 1시 30 분 부터가 오후 면회시간이라서 12시 50 분쯤 나서서 다녀오길 잘했다.

병원면회가 요즘 다시 나타나는 코로나 재발 현상에 의해 다시 시간의 규제와 마스크 착용 등 지켜야하는 규제가 생겨 그에 맞는 시간대를 선택하고 내방해야 한다.


하다보면 할 일을 하고 있는 나 하지 않을 이유를 대지않고 하나씩 하는 것만이 그 일을 하게 된다.언제 이리나이가 들었고 우리가 멀어지는 순간을 경험하는 나이듦의 지금 앞에 와 있을까 누구나 늙고 늙는다. 오늘 하루에 집중하는 삶이 소중한 본질의 이유이며 존재이자 근거이다.


https://m.yes24.com/Goods/Detail/132200938

2024.8

니체,괴테.비트겐슈타인 세계 철학전집 시리즈



매거진의 이전글 고1 대3 자녀와 엄마의 인문학 홈스쿨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