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감정 어휘력 예스 24, 교보 문고 출시
오늘의 인문학 김종원 작가님 글 낭송 안내입니다
https://youtu.be/YY8KnzqLjCA?si=ZeTzpP9JZUEGMIbb
1. 부사를 아껴야 말에 기품이 흐른다
2. 버릇없는 부모를 둔 아이들의 공통점
https://m.blog.naver.com/b_cassiopeia/223913297037
(부모의 감정 어휘력)
3. 부부는 서로가 서로의 1순위이어야 합니다
(살아갈 날들을 위한 괴테의 시)
4.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일력 낭송
(8분 10초)
1. 일곱 빛깔 감정 나라 엄마 필사
2. 어른의 품격을 채우는 100 일 필사 노트 고2 필사
3. 하루 10분 따라 쓰기 고2 필사
매일 글을 쓴다는 건 꾸준함이 중요하다
어떻게 매일 할 수 있을까
할 때마다 새롭게 다가간다
4.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na 다이어리
아들과 엄마 필사
5. 마음 우체국 교환 일기
6. 어린이를 위한 철학자의 말
7.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 엄마 필사
1990년대 태광 Eroica 오디오 회사에서 단독 사은품으로 증정했던 DJ 고 이종환 선생님이 선곡한 유명한 팝송 몇 곡이 수록된 LP 음반을 열어 감상한다. 그중에 더 좋다 여기는 건 올드 팝송 중에 우리나라 대표모더니즘 시인 박인환 님의 <목마와 숙녀>라는 명시를 낭송에 담으신 게 왜 이리 만나고 싶어지는 느낌에 와닿는지 나와 분위기가 약간 달라 자연스럽게 그저 문장 글을 빨리 읽어내리는 걸 느껴 볼 수 있는 다름이 있으며 그 시절이 내게 오는 낭만을 싣고 온다.
다음날 2 면을 열었는데 역시나 5곡 수록 중 맨 마지막에는 이종환 님의 낭송이 실려 있어 나는 행복하게 다가간다. 역시 이런 감성 검색해 보니 11년 전에 유튜브에 등록된 Seals&crofts의 Wind flowers라는 음악이 깔리고 시 같은 가사? 를 낭송하는 방식이라 melon 에서 나타나는 낭송 역시 김광한 님의 음성과 이종환 선생님의 음악 세계로 향해 볼 수 있어 기말고사 첫날 시험을 보고 일찍 귀가한 둘째와도 금쪽같은 시간을 함께 나누며 쉼을 청해 본다.
이게 더욱 신기하게 여겨지는 건 오늘 낭송글이 아빠의 양육에 관한 글을 보다가 역시 아버지와 아들이 남기는 영원으로 쓴 아련한 대화를 속삭이는 것 같아 참 좋다. 하루의 창을 걷지 못했고 쓰러져 내리는 마음으로 내가 해야 할 업무와 일에 최선을 다햐느라 한 쪽 어깨에 담이 내린 것같아 무거운 온기의 여름이 치열해서 볕을 지나온다.
마음 우체국 언어의 정원 밴드에서 드릴 선물 루틴 메이트 플래너 포스트 잇과 어린이를 위한 철학자의 말을 챙기다가 감정 그림동화 <일곱 빛깔 감정 나라> 책을 추가하려고 보니 같은 책에 빨간 띠지가 하나 빠져 있어 그건 왠지 보내고 싶지 않아 내가 볼 책으로 옮겨 둔다. 어떤 일을 하든 기계인지 사람인지 완성품으로 나아갈때는 작은 실수까지도 없애야 한다는 한가지를 기억해야 한다.
벌써 6월의 말일이다.그렇게 내일이 7월 되어 내게 온다는 말이니까.
2025.6 김주영 작가
엄마 필사
https://m.yes24.com/goods/detail/147578061
고2 필사
아들과 엄마 다이어리 교환 일기 필사
엄마 필사
[밴드 초대장]
김주영 작가님이 당신을 '언어의 정원' 밴드에 초대합니다. 초대를 수락하고 부모와 자녀 교환 일기 쓰기 우리 모임에 함께해요!
https://band.us/n/aaaeA3R8a9Z36